하나금융투자, ‘틱톡’ 활용한 비대면 소통 나서
상태바
하나금융투자, ‘틱톡’ 활용한 비대면 소통 나서
  • 전유정 기자
  • 승인 2020.04.13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NS '틱톡'을 통한 투자정보 제공 홍보물. 사진=하나금융투자증권
사진=하나금융투자

[매일일보 전유정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13일 고객이 보다 쉽게 증권을 접할 수 있도록 SNS 채널 ‘틱톡(TikTok)’에 영상을 게재하는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틱톡은 15초 이내 분량의 짧은 영상 속에 메시지를 담아 전달하는 숏클립 동영상 플랫폼(이하 숏폼)이다. 젊은 층에서 인기를 누리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의 하나로 빠른 확산 속도가 강점이다.

코로나19 확산을 계기로 비대면(언택트) 문화에 기반한 디지털 도약을 이루기 위한 노력들이 곳곳에서 이어지고 있다.

하나금융투자는 언택트 전략의 일환으로 자체 제작한 숏폼 콘텐츠들을 ‘틱톡’에 올리는 신개념 소통으로 고객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증권을 접하도록 할 계획이다.

최일용 하나금융투자 디지털본부장은 “디지털 시대 속에서 SNS는 현대인의 생활에 깊숙이 들어와 있다”며 “젊은 세대들이 선호하는 숏폼을 활용해 투자의 재미를 추구하면서 하나금융투자를 더 잘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투자는 자체적으로 디지털 영상제작팀을 운영해 유튜브(YouTube)채널에 ‘하나TV’를 만들어 각종 투자와 관련한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에게 투자 아이디어 및 시황을 진단해 설명하는 ‘온라인 세미나’를 비롯해 리서치 센터의 아침 회의 영상을 실시간으로 올리고 있으며 각종 세미나 영상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