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D-2] 선거전 막판 열린민주당 정봉주 욕설 파문
상태바
[총선 D-2] 선거전 막판 열린민주당 정봉주 욕설 파문
  • 박지민 기자
  • 승인 2020.04.13 1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 때문에 (선거에) 영향 많이 없었으면 좋겠다"
정봉주 열린민주당 최고위원이 29일 오전 경남 김해시 봉하마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며 눈물을 흘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정봉주 열린민주당 최고위원이 29일 오전 경남 김해시 봉하마을 노무현 전 대통령 묘역을 참배하며 눈물을 흘리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매일일보 박지민 기자] 열린민주당 최고위원인 정봉주 전 의원의 욕설 파문이 선거전 막판 여권의 악재로 떠올랐다. 정 전 의원은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를 겨냥해 "당신들이 날 시정잡배 개쓰레기로 취급했다"며 맹비난하고 자신을 비난한 네티즌들을 향해 욕설을 해 파문이 일자 사과하며 진화에 나섰다.

정 전 의원은 13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BJ TV'를 통해 "어제 우리 후보들 지지를 호소하다가 부적절한 표현을 했다"며 "방송을 보신 분들과 열린민주당 지지자들께 진심으로 죄송하다"고 사과했다. 이어 "안 좋은 말을 민주당이나 민주당 지도부에 한 것이 아니다. 어제 방송에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들어와 댓글로 욕을 해댔다"며 "우리가 벌레라고 하는 분들, 안티 댓글을 쓰는 분들, 그런 것 하지 말라. 안 좋은 버릇이다"라고 했다.

정 전 의원은 또 "저 때문에 (선거에) 영향이 많이 없었으면 좋겠고, 부적절한 표현 때문에 화가 나신 분들 정말 사과드린다"며 "저는 오랫동안 정치를 하지 못하고, 출마도 못하고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인격적으로 참을성도 더 많이 길러지고 성숙했다고 믿고 있었는데 그 마저도 오만이었던 것 같다"고 했다. 그러면서 "(비례후보들이) 꼭 국회로 갈 수 있도록 도와달라. 죄송하고 감사하다"고 했다.

앞서 정 전 의원은 전날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민주당 지도부를 겨냥해 "당신들이 이번 선거기간 중 나를 모략하고, 음해하고, 시정잡배 개쓰레기로 취급하고 공식적으로 당신들 입으로 뱉어냈다"며 "그렇게 말하고도 앞으로 나를 볼 수 있을 것 같냐. 난 당신들을 안볼 것"이라고 한 바 있다. 또한 비난 댓글이 달리자 "그렇게 할일이 없나, 너네 후보 가서 광고해라"며 "네거티브할 시간에 집에 가서 자라 이 개XX들아"라며 욕설했다. 해당 영상은 현재 비공개로 전환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