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집객효자 ‘이 어워드’ 캐시백 3차 프로모션
상태바
이마트, 집객효자 ‘이 어워드’ 캐시백 3차 프로모션
  • 전지현 기자
  • 승인 2020.04.13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부터 이마트·일렉트로마트 총 149개점서 진행
기존 삼성전자 가전 한정에서 애플·SK매직 등 브랜드폭 넓혀
이마트는 16일부터 전국 이마트 140곳과 일렉트로마트 9개점에서 선착순 총 1400명을 대상으로 인기가전 4종(점포별 입점 품목 상이)을 저렴하게 장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사진=이마트 제공.
이마트는 16일부터 전국 이마트 140곳과 일렉트로마트 9개점에서 선착순 총 1400명을 대상으로 인기가전 4종(점포별 입점 품목 상이)을 저렴하게 장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사진=이마트 제공.

[매일일보 전지현 기자] 우수고객 ‘락인(Lock-in)’. 올해 이마트가 꺼내든 집객 키워드다. 이마트가 오프라인 매장을 위한 집객 프로그램으로 ‘e-ward’ 캐시백 3차 프로모션을 시작하며 우수고객을 꽉 붙든다.

이마트는 16일부터 전국 이마트 140곳과 일렉트로마트 9개점에서 선착순 총 1400명을 대상으로 인기가전 4종(점포별 입점 품목 상이)을 저렴하게 장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13일 밝혔다. 대상 제품은 △SK매직 식기세척기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코닉 △아이폰 11프로 256G △코웨이 아이스 냉온정수기 등으로 상품 소진시까지다.

기존 ‘e-ward’ 캐시백은 삼성전자 가전만을 대상으로 했지만 이번에는 다양한 브랜드로 폭을 넓혔다. 우선 고객이 매장에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하고 대상 가전 상품을 SSG PAY에 등록한 ‘현대카드’를 통해 25개월 무이자 할부로 구매한다.

이후 해당 카드로 이마트에서 일정한 쇼핑 금액(상품별 40~49만원)을 달성하면 다음달에 해당 가전 상품 월 할부금을 통째로 캐시백하는 방식이다. 할부기간 25개월 가운데 첫 달 할부금은 쇼핑 약정 달성과 관계없이 ‘무조건 캐시백’ 한다.

‘e-ward’프로모션은 1인 1약정 한정이며, 쇼핑 약정 금액 달성시 익월 25일경을 전후해 카드 대금 결제 계좌로 월할부금이 입금된다. 또한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 프로모션인 만큼 이마트몰과 트레이더스에서는 실적집계가 이뤄지지 않는다.

‘e-ward’ 2차 행사에서는 사전에 준비했던 UHD TV 300대가 조기 완판되며 추가물량 700대를 긴급 투입하는 등 고객 호응이 높은 가운데 ‘e-ward’를 통한 집객 효과도 이뤄졌다. 특히, 신규고객 및 쇼핑 빈도가 낮은 고객뿐 아니라 이탈 고객까지도 재유입되는 효과를 냈다.

이와 함께 일반 고객 월평균 이마트 소비 금액과 구매횟수 역시도 e-ward 참여 전보다 참여 후 3배 가까이 증가했다. ‘e-ward’ 참여 고객들의 캐시백 달성율이 80% 수준에 달해 실질적 캐시백 혜택을 받는 고객 비중이 높은 점 역시 고무적이었다.

이마트는 최근 ‘트레이더스 클럽’, ‘피코크 클럽’ 등 무료 멤버십 서비스로 우수고객을 잡는 ‘락인(Lock-in)’ 전략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 7일 첫선을 보인 전용 멤버십 서비스를 통해 이마트는 클럽 전용 할인상품과 할인 쿠폰 제공하는 등 고객 재구매율을 높이는데 힘쏟고 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 상무는 “소비자들의 구매 의사가 높은 인기가전을 저렴한 가격에 선보이는 데다 캐시백 리워드까지 있어 고객 호응이 높다”며 “다양한 형태 프로모션들을 개발해 오프라인 집객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