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이 좋다] 스타필드, 코로나19 극복 위한 상생 활동 앞장
상태바
[대한민국이 좋다] 스타필드, 코로나19 극복 위한 상생 활동 앞장
  • 전지현 기자
  • 승인 2020.04.12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어려움 겪는 화훼 농가와 파트너 공연기획사 지원
19일까지 스타필드 고양서 화훼 농가와 팝업스토어 진행
스타필드 고양 플라워 팝업스토어 및 집에서 즐기는 스타필드 키즈 공연.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제공.
스타필드 고양 플라워 팝업스토어 및 집에서 즐기는 스타필드 키즈 공연.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제공.

[매일일보 전지현 기자]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가 코로나19 여파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화훼 농가와 공연기획사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신세계프라퍼티는 팝업스토어, 언택트 공연 등 스타필드 온오프라인 채널을 다방면으로 활용해 이들을 적극 지원한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19일까지 스타필드 고양에서 ‘고양 화훼 농가와 함께하는 플라워 팝업스토어’를 열어 졸업식 등 각종 행사 취소로 매출 부진을 면치 못하는 화훼 농가를 돕는다. 스타필드 고양과 (재)고양국제꽃박람회가 함께하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고양시 화훼 농가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봄에서 가을로 개최가 연기된 박람회에 대한 아쉬움을 달래고자 마련됐다.

행사 장소는 스타필드 고양 1층 중앙부 센트럴 아트리움 광장으로 풍성한 행사를 위해 광장 전체를 비워 대형 판매 및 전시 공간을 구성했다. 이곳에서 올봄 고양국제꽃박람회 참여 예정이던 120여개 화훼 농가가 고객들과 만나 봄기운 물씬 풍기는 꽃과 식물들을 판매한다.

스타필드는 잇단 공연 취소로 활동이 힘들어진 공연기획사를 위해 특별한 무대도 만들었다. 스타필드와 스타필드 시티는 주말마다 점포 내에서 어린이 공연을 펼쳐왔으나, 정부 지침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면서 부득이하게 공연을 연기할 수밖에 없었다.

이에 파트너 공연기획사를 위한 대안을 모색하다 최근 문화계의 언택트 콘텐츠 확산에 힘입어, 온라인 공연인 ‘집에서 즐기는 스타필드 키즈 공연’을 진행한다. 공연은 스타필드 공식 유튜브를 통해 12일에 이어 19일까지 총 두차례 방송된다.

이번 공연으로 어린이들은 스타필드와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고, 기획사는 공연할 수 있는 기회와 더불어 실질적인 도움을 받게 됐다. 공연은 ‘혼자는 어렵지만 함께하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는 교훈을 담아 어린이들에게 재미와 감동 모두 안겨줄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스타필드 홈페이지 및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신세계프라퍼티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피해를 입은 지역과 협력사들을 위해 스타필드가 어떤 역할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해 왔다”며 “이번 행사를 비롯해 앞으로도 지친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하고, 지역과 협력사에게 보탬이 되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