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노총 여수지부 “노동자 존중 주철현 후보 지지”
상태바
한국노총 여수지부 “노동자 존중 주철현 후보 지지”
  • 손봉선 기자
  • 승인 2020.04.10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지지선언 발표…을 김회재 후보도 함께 지지
“노동존중·기본권·권리증진 강화 위해 지지 선언”
한국노총 여수지역지부 노동자들이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여수시 갑 주철현 후보를 지지 선언했다.
한국노총 여수지역지부 노동자들이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여수시 갑 주철현 후보를 지지 선언했다.

[매일일보 손봉선 기자] 한국노총 여수지역지부 노동자들이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여수시 갑 주철현 후보를 지지 선언했다. 

한국노총 여수지역지부와 주철현 선거대책본부에 따르면 지난 9일 김성춘 여수지부 의장 및 지지 조직 노조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여수시 갑·을 주철현·김회재 후보가 참여한 가운데 지지선언이 진행됐다. 지지선언에는 지부 37개 조직이 함께 참여했다.

한국노총 여수지역지부는 이번 국회의원 선거관련 한국노총 총연맹과 더불어민주당의 노동존중 5대 비전 공동협약을 실행하는 차원에서 여수 더불어민주당 소속 후보들을 지지선언에 나선 것이다.

주철현 후보도 이번 국회의원 선거 출마 후 지역 노동자들의 노동환경 개선과 복지를 위해 석유화학산단특별법 제정과 노동자복지관 건립을 공약으로 발표했었다.

김성춘 의장은 “주철현·김회재 후보는 노동존중사회 실현을 앞당길 실력과 철학을 가지고 있고, 일하기 좋은 여수시가 될 수 있도록 더 낮은 곳에서 헌신 할 후보로 믿는다”고 지지 이유를 들었다.

이어 김 의장은 “주철현·김회재 두 후보가 반드시 승리할 수 있도록 조직적 역량을 최대한 동원해 힘을 모으겠다”며 “노동자와 시민의 권리가 존중받고 차별과 소외가 없는 희망찬 여수를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