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1.2억달러 규모 라오스 수력발전 공사 수주
상태바
포스코건설, 1.2억달러 규모 라오스 수력발전 공사 수주
  • 전수영 기자
  • 승인 2013.04.03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변국가 추가 수주 교두보 역할 기대

▲ 2일 포스코건설 송도사옥에서 열린 남릭1 수력발전소 계약식에서 (왼쪽부터) 친다 홍카존(Chinda Hongkajorn) HEC 사장, 차차왈 이엠스리(Chatchawal Eimsiri) PPT Group 사장, 유광재 포스코건설 사장, 박근동 포스코건설 토목환경사업본부장이 계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포스코건설 제공>
[매일일보] 포스코건설은 라오스에 65MW급 규모의 남릭1 수력발전소 건설 사업을 수주했다고 3일 밝혔다.

총 사업비는 1억2000만달러이며, 공사기간은 39개월이다.

이번 사업은 포스코건설이 수력발전분야에 진출한 첫 번째 프로젝트다.

포스코건설은 이번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태국 PTTI(국영에너지기업), HEC(발전설비사)와 라오스 EDL(전력청) 등과 NL1PC법인을 설립했고, EPC부분을 책임진다.

BOT(Build Operate Transfer : 건설-운영-양도) 방식으로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NL1PC법인이 준공 후 27년간 운영한 뒤 라오스 정부에 기부 채납한다.

남릭1 수력발전소는 라우스 수도 비엔티안(Vientiane)에서 90km 북측에 위치하며, 생산되는 모든 전력은 라오스 내수용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포스코건설은 이번 사업이 라오스를 비롯해 베트남, 태국, 캄보디아 등 주변 국가의 추가 수주에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