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2월 대비 비대면 홈클리닝 서비스 69% 증가
[매일일보 김동명 기자] 미소는 홈클리닝 서비스 누적 주문 수 200만건, 누적 주문 금액 1000억원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
미소는 2015년 홈클리닝 서비스를 선보이며, 창립 3년 만인 2018년 12월 누적 주문 건 수 100만건을 달성했다.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기록한 미소는 100만건 돌파 후 약 1년 만인 올 1월, 누적 주문 건 수 200만 건을 기록했다.
특히 코로나 19에도 미소의 성장은 꾸준했다. 미소 홈클리닝 서비스의 비대면 요청 고객이 전년 2월 대비 69% 증가했다.
미소의 빠른 성장 요인에는 고객을 위한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와 고객 신뢰도를 꼽을 수 있다. 미소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3만 5천 여명의 클리너 확보하고 있으며, 서비스 재이용률은 85% 이상으로 나타났다. 또한 미소는 업계 최초로 영업배상책임 보험에도 가입해 고객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올해 1월에 론칭 한 △인테리어 △가전제품 설치 및 수리 △가구 리폼 △철거·청소 △정리·수납전문가 △정기 세차 서비스 △육아·실버·요리 도우미를 포함한 총 58개의 홈서비스는 서비스 론칭 3개월 만에 누적 주문 건 수 1만건을 달성했다.
빅터 칭 미소 대표는 “이번 누적 주문 200만 건을 달성을 통해 미소가 대한민국 1등 홈서비스 브랜드임을 다시 한 번 증명해 기쁘다”며 “미소에 보내주시는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서비스 향상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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