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태 후보 “민주당은 공작정치 책임지고 허영 후보 제명하라”
상태바
김진태 후보 “민주당은 공작정치 책임지고 허영 후보 제명하라”
  • 황경근 기자
  • 승인 2020.04.09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태후보는 9일 13시 10분, 국회 정론 관에서 카톡방 대화 내용을 설명하며 민주당은 공작정치 책임지고 허영 후보 제명하라고 했다(사진제공=후보 사무실)
김진태후보는 9일 13시 10분, 국회 정론 관에서 카톡방 대화 내용을 설명하며 민주당은 공작정치 책임지고 허영 후보 제명하라고 했다(사진제공=후보 사무실)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김진태후보는 9일 국회 정론 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민주당은 공작정치 책임지고 허영 후보 제명하라고 주장했다.

김 후보는 “참담하다. 그동안 그렇게 나에 대해 네거티브를 하더니 결국 '진저팀'(진태저격팀)까지 만들어 운영했나? 음습한 공작정치 냄새가 난다”고 말했다.

이어 “대진연 아이들이 그렇게 나를 따라다니며 괴롭히더니 그 의문이 풀렸다. 배후에 민주당이 있었다. 민주당원 김 모 씨는 '더불어민주당 춘천시지역위원회'라는 카카오톡 단톡방(회원 수 152명)을 만들어 활동했다. 단톡방에 춘천의 대학생들과 민중당의 청년들이 이렇게 열심히 하고 있다. 민주당 '진저팀'은 앞으로 이들과도 연대하겠다고 했다”고 알렸다.

또 “김모씨는 '진저팀' 결성을 제안하면서 ‘가장 주의할 것은 (민주당) 후보에게 티끌만한 문제도 생겨서는 안 된다. 그래서 민주당 이름을 써서는 안 되고, 민주당과 시민단체가 연대하는 김진태추방범시민운동본부 이름으로 활동하는 방안이 좋을 것 같다’고 했다”고도 언급했다.

김 후보는 “이 단톡방엔 허영 후보도 있었다. 허영 후보는 뉴데일리 기자와 통화하며 '이 단톡방에서 당원들과 대화를 주고받은 적이 없느냐'는 질문에 '없다'고 밝혔는데 명백한 거짓말이다”고 비판했다.

김 후보는 “기사에 의하면 많은 대화가 오고 갔다. 예를 들면, '오늘 11시 김진태사무실 앞에 많이 오셔서 강원에 사시는 5월 유공자이자 첫 시민들의 행동에 함께 해주시면 좋겠습니다', '특히 저와 특정사람 카톡내용을 캡처해서 자한당 관계자에게 전달하여 공격당하게 만드는 일이 선거기간 생겼다', '텔레그램이라는 메신저를 대부분 쓰시지 않나요'라는 등이다. n번방처럼 비밀 방을 운영할 수 있는 텔레그램방을 만들 것을 권유했다”고 했다.

김 후보는 “허영 후보는 이런데도 대화를 나눈 사실이 없다고 거짓말한 이유를 밝혀라. 그럼 이 단톡방 내용이 허위라는 것인지 분명한 입장을 밝혀라”고 촉구했다.

이어 “그동안 내게 막말한다, 품격을 지키라고 하면서 한편으론 좋은 정치하겠다고 하더니 이게 과연 좋은 정치, 품격 있는 정치인가? 그 2중기 준에 넌더리가 난다. 이 사안은 민주당이 불법선거운동을 조직적으로 배후조종한 것이다”고 덧붙였다.

또한 “우리 미래통합당은 물의를 일으킨 김대호, 차명진 후보에 대해 공천을 취소하고 제명 및 윤리위에 회부했다. 김종인 선대위원장이 대국민사과까지 했다. 이에 비하면 허영 후보의 죄상은 훨씬 엄중하다. 민주당은 공작정치에 대한 모든 책임을 지고 허영 후보를 제명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김 후보는 “그런데도 반성은커녕 오히려 허위사실이라고 언론을 겁박하고 있는데 적반하장도 유분수다. 그 진상은 검찰에 출석해서 가리기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대진연은 2016 결성되어 2018.11 백두칭송위원회를 만들어 김정은 서울답방을 환영하기도 했고, 2019년 10월 미대사 관저 담을 넘어간 적이 있었던 친북성향단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