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코로나19 심리지원 실시
상태바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코로나19 심리지원 실시
  • 오기춘 기자
  • 승인 2020.04.09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두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코로나19 심리지원을 실시한다.(사진제공=동두천시)
동두천시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코로나19 심리지원을 실시한다.(사진제공=동두천시)

[매일일보 오기춘 기자] 동두천시와 신한대학교가 협력하여 운영하는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안희남)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하여 불안한 시민들의 마음을 안정시키고, 원활한 일상생활 복귀를 위해 코로나19 상황 종료 시까지 심리지원서비스를 실시한다.

현재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인한 일상생활의 변화와 불편을 호소하는 시민이 늘어나고,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인해 발생하는 고립감, 사회적 단절감 등 심리적 불편을 호소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

이에 보건복지부는 지난 2월부터 '코로나바이러스-19 통합심리지원단'을 운영하여 국가트라우마센터가 총괄하고, 국립정신의료기관, 보건소 및 정신건강복지센터가 함께 코로나19 확진자 및 격리자에 대한 심리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도 격리자 및 동두천시민을 대상으로, 감염병에 대한 두려움이나 공포, 종식되지 않는데 대한 분노, 외부활동 제한에 대한 스트레스 등을 건강하게 이겨 낼 수 있도록, 전화 또는 대면(격리해제 이후)을 통한 심리상담을 제공하고 있으며, 동두천시민들이 코로나19로부터 마음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가 함께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희남 센터장은 “동두천시민들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불안, 우울, 심한 스트레스가 지속된다면, 전문가 상담을 통해서 도움을 받기 바란다”고 전했다.

심리상담에 대한 궁금한 점이나 자세한 사항은 동두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 또는 24시간 핫라인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