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골프, 코드케이오스 골프화 로우컷 버전 출시
상태바
아디다스골프, 코드케이오스 골프화 로우컷 버전 출시
  • 한종훈 기자
  • 승인 2020.04.09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디다스골프, 코드케이오스 골프화 로우컷 버전. 사진= 아디다스골프.
아디다스골프, 코드케이오스 골프화 로우컷 버전. 사진= 아디다스골프.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아디다스골프는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완판을 기록한 골프화 코드케이오스를 로우컷 버전으로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코드케이오스는 LPGA 투어에서 활약 중인 ‘박성현 골프화’로 유명세를 탔다. 이에 아디다스골프는 발목까지 올라오는 디자인을 어색해하는 골퍼들을 위해 로우컷 버전도 출시한다.

코드케이오스는 골퍼에게 접지력이 가장 필요한 곳이 어디인지, 어떠한 환경에서도 마찰력을 제공할 수 있는지를 분석했다. 이로 인해 스윙이 끝날 때까지 최상의 접지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전략적으로 러그를 배열했다. 아디다스골프는 이 기술을 트위스트그립이라고 설명했다.

트위스트그립과 함께 탑재된 Z-트랙션은 여러 방향으로 힘이 필요한 다목적 그립을 위해 불규칙하게 배치됐다. 곡선 라인은 적응성과 유연성 향상은 물론 잔디, 모래 등의 끼임과 미끄러움을 방지해주는 장치다.

어퍼는 전체적으로 텍스타일 메시 소재를 사용해 유연성과 통기성을 향상시켰다. 어퍼 표면에는 요철을 만들어 스윙 시 가로 방향으로의 높은 안정성을 확보하고 다양한 풋워크에 대응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이 구조 위에 PU 필름으로 한 번 더 감싸 골퍼가 쾌적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방수 기능을 구현했다.

더불어 아디다스골프의 대표적인 기술력인 부스트 쿠셔닝이 아웃솔 전체에 깔아 코스에 머무는 시간과 상관없이 발가락부터 뒤꿈치까지 편안함과 에너지 리턴을 보장해준다. 또 골퍼가 스윙 임팩트 이후 다리 이동부터 피니시까지 발이 흔들리지 않고 컨트롤 할 수 있도록 발의 측면 부분에 트위스트그립을 랩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