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도시공사-인천시교육청 상생협약 체결
상태바
인천도시공사-인천시교육청 상생협약 체결
  • 김양훈 기자
  • 승인 2020.04.08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주거·교육환경 개선에 힘 합쳐
인천시교육청 상생협약 체결
인천시교육청 상생협약 체결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도시공사(사장 이승우)는 8일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과 학생배치 및 교육환경 개선 등 공공개발사업 추진에 따른 교육관련 현안을 해결하고자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지난해 9월, 11월 2회에 걸쳐 학교설립 문제 해결을 위한 관계기관 워크숍 등을 통해 이번 상호 협력체계 구축의 기반을 마련하였으며, 인천 관내 학생·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교육·주거환경 개선에 기여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개발사업 시행 시 원활한 학생배치 및 교육환경 개선방안 도출을 공동목표로, 교육청은 원도심내 학교시설 활용방안 등에 관한 정보 등을 제공하고, 도시공사는 제공된 사항에 대하여 성실히 검토하고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향후 양 기관은 실무진을 중심으로 협의체를 구성하여 실질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협력을 위한 세부적인 실행계획을 세울 예정이다.

인천도시공사 이승우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 관내에서 추진 중인 신도시개발 및 공공주택건설사업에서 원활한 학생배치가 이루어질 뿐만 아니라 원도심내 학생 수 감소로 인해 발생하는 유휴교실을 활용하여 생활문화센터 및 작은도서관 등을 설치·운영할 수 있는 생활SOC복합화 사업을 추진함으로써 지역주민의 주거·교육여건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