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공항공사, 시니어 일자리 창출 공모사업 시행
상태바
인천공항공사, 시니어 일자리 창출 공모사업 시행
  • 최은서 기자
  • 승인 2020.04.08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부터 5월 15일까지 참여기관·단체 모집
선정 기관별로 최대 3억7천만원 사업비 지원
인천국제공항공사 시니어 일자리 공모사업 안내 포스터.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 시니어 일자리 공모사업 안내 포스터.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오는 13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인천공항 시니어 일자리 창출 공모사업’ 참여기관 및 단체를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인천공항공사의 이번 공모사업은 시니어 일자리 창출과 세대 간 교류를 활성화하는 지역 커뮤니티 공간 지원 및 육성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해 공모사업에 선정된 기관별로 최대 3억7000만원 이내의 사업비를 지원할 계획이다.

제안 가능한 주요 사업내용은 △시니어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실버카페 운영 △시니어 세대 사회참여 및 지역 커뮤니티 기능 강화를 위한 공간 운영 △세대 간, 지역주민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운영 등이다.

신청 가능 기관은 사회복지기관, 비영리단체, 사회적 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등이다. 사업목적 달성을 위해 공유면적 포함 265m²의 공간 확보가 가능하고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사업 목적에 맞는 프로그램 운영 역량을 갖추고 있어야 한다.

공모사업 신청은 사랑의열매 온라인 배분신청 사이트에서 가능하고 문의사항은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배분사업팀에 문의하면 된다.

구본환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인천공항공사는 시니어 세대의 일자리 창출과 세대 간 교류 활성화를 위해 이번 시니어 일자리 창출 공모사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역경제 활성화와 세대 간 교류를 통한 지역사회 활력제고를 위해 앞장설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