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선관위, 선(選)레시피송, 선거가족 노래 즐기고 투표하러 가요
상태바
서울시선관위, 선(選)레시피송, 선거가족 노래 즐기고 투표하러 가요
  • 백중현 기자
  • 승인 2020.04.08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 ‘선거 / 너도나도 선거 / 우리모두 선거/ 4월 15일은 선거일 / 선거 / 사전투표로 선거 / 재외투표로 선거 / 4월 15일은 선거일 / 선거~’(선레시피송 노래가사 中)

‘4월 15일 뚜루루뚜루 / 선거일 뚜루루뚜루 / 모두 다 뚜루루뚜루 / 투표해요 / 사전투표 뚜루루뚜루 / 누구나 뚜루루뚜루 / 전국에서 뚜루루뚜루 / 참여해요~’(선거가족 노래가사 中)

서울시선거관리위원회 직원들이 재미있고 쉬운 노래와 영상으로 유권자의 마음을 흔들고 있다. 동원 F&B(주), 스마트스터디(주)와 공익적 활용을 전제로 저작권 협의를 한 후, ‘참치송’과 ‘핑크퐁 아기상어(아기상어)’의 가사를 바꾸어 부르고 영상을 입혔다. ‘선레시피송’과 ‘선거가족’ 이라는 새로운 노래가 이렇게 태어났다.

선거에 대한 유권자의 관심과 투표율을 높이기 위해 고심하던 홍보과 직원들의 아이디어와 힘을 모은 결과다. 직원들이 가사를 직접 썼고 뮤지컬 배우들과 직원들의 재능기부로 노래를 만들었다.

단순해보이지만 이 노래는 선거의 모든 것이 담겨 있다. 투표 참여 권유가 반복되고 사전투표, 거소투표 등 다양한 투표형태에 관한 내용이 빠짐없이 나온다. 게다가 18세 투표까지 언급되어 있어 가히 ‘선거가족’이 모여 ‘선거의 레시피’를 만든 셈이다.

원곡인 ‘참치송’과 ‘아기상어’가 그러하듯 반복해 듣고 불러도 물리지 않는다. 즐겨 듣고 부르다 보면 저절로 투표장으로 발걸음을 옮기지 않을 수 없다.

네이버 및 유튜브에서 ‘선거가족송’, ‘선거레시피송’ 또는 ‘선레시피송’을 검색하면 쉽게 만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