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업계 최초 실버버튼 유튜버 등극...다양한 콘텐츠가 비결
상태바
CU, 업계 최초 실버버튼 유튜버 등극...다양한 콘텐츠가 비결
  • 전지현 기자
  • 승인 2020.04.08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씨유튜브 리뉴얼 후 7개월 만에 구독자수 10만 돌파
‘씨유튜브 최애 프로그램 투표 이벤트’ 29일까지 진행, 추첨 통해 푸짐한 경품 증정
CU가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 ‘씨유튜브’가 업계 최초 실버버튼 수령의 주인공이 됐다. BGF리테일 제공.
CU가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 ‘씨유튜브’가 업계 최초 실버버튼 수령의 주인공이 됐다. BGF리테일 제공.

[매일일보 전지현 기자] CU가 운영하는 공식 유튜브 채널 ‘씨유튜브’가 업계 최초 실버버튼 수령의 주인공이 됐다고 8일 밝혔다. 실버버튼은 유튜브 미국 본사에서 구독자수 10만명을 돌파한 채널에게 수여하는 기념 증서로, CU는 지난 달 10만 구독자를 달성하며 편의점 업계에서는 첫 번째, 마트, 백화점 등을 포함한 유통업계 전체에서는 두 번째 실버버튼 채널로 이름을 올렸다.

씨유튜브의 흥행 비결은 웹드라마, 웹예능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자체 콘텐츠에 있다. 씨유튜브는 지난 2012년 임직원, 가맹점주 및 근무자들에게 점포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오픈해 지난해 9월 대대적인 리뉴얼을 거치며 고객과 소통하는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이후 씨유튜브는 신상품 소개, 이벤트 안내 등 10여 가지 주제로 자체제작 콘텐츠를 게재하고 있으며 최대 누적 조회수는 약 45만회에 달한다. 특히 최근 막을 내린 ‘단짠단짠 요정사’는 로맨스 판타지 장르 편의점 최초 웹 드라마로, 2030세대 청춘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며 누적 조회수 약 60만 회를 기록했다.

이밖에도 개그우먼 장도연이 편의점 점주가 되는 웹 예능 ‘도연이네 편의점’, 실제 편의점 근무자가 상품을 추천하는 ‘씨알템(씨유 알바생 추천템)’, MD가 고객에게 상품을 추천하고 평가받는 ‘극한고객만족’ 등도 인기 콘텐츠로 꼽힌다.

CU는 구독자 10만 명 돌파를 기념해 구독자들이 직접 뽑는 ‘씨유튜브 최애 프로그램 투표 이벤트’를 29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CU 멤버십 앱인 포켓CU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씨유튜브 구독 인증샷을 올린 후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Z플립(1명), 애플워치(6명), CU멤버십 1만 포인트(20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씨유튜브는 글보다 영상이 익숙한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해 기존 기업 운영 채널에서 볼 수 없었던 새롭고 트렌디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씨유튜브를 통해 고객들에게 알찬 소식과 색다른 재미를 전하는 CU만의 콘텐츠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