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저축은행, 기존 모바일 앱 풀체인지…‘모바일뱅킹 플랫폼 2.0’ 출시
상태바
애큐온저축은행, 기존 모바일 앱 풀체인지…‘모바일뱅킹 플랫폼 2.0’ 출시
  • 홍석경 기자
  • 승인 2020.04.07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애큐온저축은행 제공
사진=애큐온저축은행 제공

[매일일보 홍석경 기자] 애큐온저축은행은 7일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비대면 금융서비스 강화를 위해 기존의 모바일 앱을 전면 개편하고 기능을 고도화한 ‘모바일뱅킹 플랫폼 2.0’을 출시했다.

새로운 모바일 앱은 고객이 한층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능에 신경을 썼다. 사용자 인터페이스(UI)와 사용자 경험(UX)을 고객 관점에서 보다 직관적으로 심플하게 디자인했다. 모든 연령층의 고객이 손쉽게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가독성을 높이는 데 주안점을 뒀다.

우선 메뉴를 ‘My’, ‘상품’, ‘혜택’ 등 3개로 단순화해 고객은 필요한 정보를 한번에 조회해 신속하게 이용할 수 있다. 우선 메인 화면인 ‘My’ 메뉴에선 본인의 계좌 및 상품 정보를 동시에 조회할 수 있다. 고객이 필요한 금융 서비스를 가장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로그인 방식을 기존 지문 인증 외에 PIN번호와 패턴, 홍채, 안면 인식 등 간편 인증을 대거 추가했다.

자동 대출 가입과 예·적금 상품 가입 소요시간도 기존 대비 대폭 단축됐다. 이체도 휴대폰 번호, 스마트 ATM 출금, 간편 비밀번호 등 간편 방식이 도입됐다. 또 24시간 365일 서비스를 구현해 고객은 휴일을 포함, 언제나 디지털 금융을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앱에서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대출과 예·적금 상품도 대폭 확대됐다. 중금리우량직장인 대출, 애큐온다이렉트론, 애큐온레이디론, 애큐온스마트론, 아파트플러스론, 저금리환승론, 애큐온 추가 대출 등 7종의 여신 상품과 모바일정기예금, 정기적금, 자유예금 상품이 새롭게 제공된다.

이 밖에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모바일전용정기적금(1년제) 1만좌에 한해 최대 연 5.0% 특판 금리가 제공된다. 앱 신규 가입 및 여수신 상품 가입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아이패드, 백화점 상품권 등의 경품도 준다.

담당업무 : 보험·카드·저축은행·캐피탈 등 2금융권과 P2P 시장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읽을 만한 기사를 쓸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