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 ‘기술평가 피드백 시스템’ 구축
상태바
기보, ‘기술평가 피드백 시스템’ 구축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0.04.07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술평가결과, 분석정보 제공으로 중소기업 자체 혁신 유도
기술평가정보포털 개요. 사진=기술보증기금 제공
기술평가정보포털 개요. 사진=기술보증기금 제공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기술보증기금이 기술평가보증을 받은 중소기업에게 기술평가 결과와 맞춤형 분석정보 등을 제공해 혁신을 지원한다. 

기보는 ‘기술평가 피드백 시스템’을 구축해 시범서비스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기술평가 피드백 시스템은 올해 정부의 핵심 정책과제인 ‘스마트 대한민국, 벤처 4대강국 실현’에 부응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간 내부 보증심사 목적으로만 활용되고 기업에게 제공되지 않던 기술평가결과와 분석정보를 처음으로 공개해 중소기업 스스로 기술혁신을 유도할 계획이다.

기술평가 피드백 시스템은 기보가 기술평가보증을 지원하기 위해 기술평가를 실시한 중소기업들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이용자는 기술평가정보포털과 기보 사이버영업점을 통해 회원가입 후, 평가결과 및 맞춤형 분석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세부적으로는 기술평가 결과와 함께 우수기술기업이나 유사기업 대비 강‧약점을 진단해 기술혁신 방향을 제시한다. 평가기업이 보유한 모든 특허의 우수성 여부를 평가해 주며, 산·학·연이 보유하고 있는 공공기술 중에서 기업의 혁신에 필요한 기술을 찾아 기술이전 추천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한다.

기보는 기술평가 피드백 시스템 시범서비스 오픈 후 기술평가 피드백 정보를 제공받는 중소기업들의 개선의견을 한 달간 접수해 서비스를 개선할 방침이다. 향후 기보의 보증을 지원받은 중소기업과 유관기관에 평가정보를 공유하고, 종국에는 대국민 대상 평가정보 제공시스템으로 확대해 기술평가정보포털로 발전시킬 예정이다. 

정윤모 기보 이사장은 “중소기업에게 기술평가결과·분석정보 제공을 시작으로 앞으로 기보의 기술평가 데이터 공유를 점차 확대해 우수 기술기업 들이 제대로 평가받고 대출·투자를 유치하여 스케일업 하는데 기여하겠다”며 “1단계 사업인 기술평가 피드백 시스템 오픈 후 안정적으로 정착될 때까지 지속적인 관심을 갖고 의견개진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