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남부소방서, 국회의원 선거 대비 간부공무원 특별교육
상태바
수원남부소방서, 국회의원 선거 대비 간부공무원 특별교육
  • 강세근 기자
  • 승인 2020.04.06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의원 선거 대비 간부공무원 교육 (제공=수원남부소방서)
국회의원 선거 대비 간부공무원 교육 (제공=수원남부소방서)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수원남부소방서는 소방서장이 간부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국회의원 선거 관련 공직기강을 위한 특별교육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4.15 국회의원 선거일이 다가옴에 따라 사회적으로 어수선한 분위기가 계속되면서 정치적 중립 훼손, 복지부동(伏地不動) 등 기강해이를 엄정 차단함으로써 공명선거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의 주요 내용은 △선거와 관련한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훼손행위 △선거 분위기에 편승한 고질적 비위행위 △직접적인 선거 개입행위에 대해서는 검·경 수사 의뢰 등 강력대응 등이었다.

특히, 공무원이 SNS 활동을 통해 특정 정당·입후보예정자의 페이스북에 지속적·반복적으로 정치적 성향 또는 지지·반대를 표명하는 행위는 공무원의 중립의무에 위반될 수 있는 만큼 4.15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공무원의 선거 관련 SNS활동에 주의를 당부했다.

이정래 남부소방서장은 “다가오는 4.15 총선과 관련해 관변단체의 정치 활동으로 선거의 공정성을 해칠 우려가 있는 점을 감안, 소방공무원뿐만 아니라 의용소방대원들도 공인으로서 정치적 중립이 훼손되지 않도록 ‘선거중립의무 위반사례’를 특별교육하는 등 지속적으로 예방·단속활동을 벌이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