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 올해 인천 지방세입 운영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인천 서구, 올해 인천 지방세입 운영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 김양훈 기자
  • 승인 2020.04.06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우수’ 이어 올해 ‘최우수’ 쾌거
인천 서구청 전경
인천 서구청 전경

[매일일보 김양훈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가 2020년(‘19년 실적) 지방세입 운영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인천시는 지방세입 운영 종합평가를 통해 지방세수 확대 및 징수율 제고를 목적으로 10개 군·구간 지방세 및 세외수입 9개 분야(현년도 과징 실적, 체납액 정리 활동, 세정운영 편의 시책, 세입 업무 개선 노력도 등)를 매년 평가하고 있다.

서구는 이번 평가에서 체납액 정리 활동, 세수 기여 및 업무 과중도, 세정운영 편의 시책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상사업비 1억 원을 받았다.

이에 앞서 서구는 2019년 지방세입 운영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2019년 군·구 행정실적 종합평가 세외수입 분야에서는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지방세입 운영평가에서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서구는 지난해에 인천시 자치구로는 처음으로 지방세로 8000억을 초과한 8082억 원을 징수했으며, 특히 지방세 중 인천광역시 세입인 시세는 전년 대비 134억 원이 감소했음에도 자치구의 재원이 되는 구세(재산세 등)는 257억 원이 증가한 2145억 원을 징수했다.

이재현 서구청장은 “넓은 면적과 많은 인구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납세자 중심의 세정 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직원들의 노력이 이뤄낸 성과”라며 “지방세가 헛되이 사용되지 않고 힘든 시기에 성실하게 납세의무를 지켜 주신 구민들에게 골고루 혜택으로 돌아갈 수 있는 행정을 펼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재현 서구청장은 “앞으로도 구민을 위한 납세 편의 시책 발굴과 선진 납세풍토 조성 및 공평 과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