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코리아, ‘더 뉴 아우디 A6 TDI 콰트로 프리미엄’ 출시
상태바
아우디코리아, ‘더 뉴 아우디 A6 TDI 콰트로 프리미엄’ 출시
  • 성희헌 기자
  • 승인 2020.04.06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 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 적용… 공기역학적 디자인
‘더 뉴 아우디 A6 TDI 콰트로 프리미엄’. 사진=아우디코리아 제공
‘더 뉴 아우디 A6 TDI 콰트로 프리미엄’. 사진=아우디코리아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아우디코리아는 ‘더 뉴 아우디 A6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과 ‘더 뉴 아우디 A6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 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더 뉴 아우디 A6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직렬 4기통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 및 7 단 S 트로닉 변속기 △‘더 뉴 아우디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V6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TDI) 엔진 및 8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했다. 이 밖에도,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비롯해 360° 카메라,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및 MMI 터치 리스폰스, 헤드업 디스플레이,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 등 향상된 안전 및 편의 사양을 더해 아우디의 브랜드 이미지와 고품격 감성 품질을 담았다.

‘더 뉴 아우디 A6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파노라믹 선루프,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를 기본 적용해 공기역학적으로 외관을 디자인했다.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및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장착된 LED 테일라이트’는 높은 시인성과 넓은 가시범위를 제공하고 세련된 외관 디자인에 아우디의 진보적인 디자인과 우아함을 강조했다. 이와 함께 ‘더 뉴 아우디 A6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18인치 멀티 스포크 디자인 휠을, ‘더 뉴 아우디 A6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은 19인치 5-더블 스포크 디자인 휠을 탑재해 아우디 특유의 미래지향적인 감각을 보여준다.

‘더 뉴 아우디 A6 TDI 콰트로 프리미엄’에는 아우디의 혁신 기술이 집약된 다양한 안전 및 편의사양을 기본으로 탑재해 중형 세단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특히 후방에 장착된 레이더 센서를 통해 뒤에서 빠른 속도로 접근하거나 사각 지대에 있는 차량이 다가올 경우, 사이드미러 및 도어 LED 점멸과 함께 문이 일시적으로 열리지 않는 하차 경고 시스템이 적용됐다. 뿐만 아니라 주행 중 사각지대나 후방에 차량이 근접해오면 감지하여 사이드미러를 통해 경고신호를 보내는 아우디 사이드 어시스트가 탑재됐다.

또 운전석 전면유리에는 헤드업 디스플레이가 설치돼 차량의 주행정보 뿐만 아니라 내비게이션의 차량 진행방향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 기능은 운전자의 장거리 운전 부담을 덜어주고 동승자들에게는 편안한 승차감을 더해준다. 이 밖에도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및 서라운드 뷰 디스플레이, 360° 카메라, 프리센스 360°, 교차로 보조시스템 등 최첨단 안전 사양을 탑재해 운전자의 편의를 높였다.

아울러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를 통해 취향에 맞는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버츄얼 콕핏 플러스와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듀얼 터치 스크린의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및 MMI 터치 리스폰스 등이 탑재돼 운전자가 모든 차량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시각화된 정보를 통해 공기의 질을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를 탑재해 차량 내부를 보다 깨끗하고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더 뉴 아우디 A6 40 TDI 콰트로 프리미엄’의 가격은 7162만원, ‘더 뉴 아우디 A6 45 TDI 콰트로 프리미엄’의 가격은 7662만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