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드라이브 스루 농수산물 판매’ 완판
상태바
전라북도, ‘드라이브 스루 농수산물 판매’ 완판
  • 전승완 기자
  • 승인 2020.04.05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수산물 5.5톤, 판매가 2500만원 상당 4시간여 만에 소진
4일 전북도청 주차장에서 진행된 ‘드라이브 스루 방식 농산물 판매행사’에서 송하진 전라북도지사가 도민이 구입한 과일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전라북도)
4일 전북도청 주차장에서 진행된 ‘드라이브 스루 방식 농산물 판매행사’에서 송하진 전라북도지사가 도민이 구입한 과일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제공=전라북도)

[매일일보 전승완 기자]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농어민을 도우면서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기 위해 전라북도가 마련한 ‘드라이브 스루 방식 농수산물 판매’가 도민들의 적극적인 호응을 받으며 완판됐다.

농어민을 돕고, 도민들은 싱싱한 농수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차량 행렬은 장사진을 이뤘고, 송하진 전라북도지사도 직접 판매에 나서며 도민들과 함께 코로나19 극복 의지를 다졌다.

전북도는 4일 오전 10시부터 도청 주차장에서 진행한 ‘드라이브 스루 방식 농수산물 판매행사’에서 준비한 물량 5.5톤, 판매가 2500만 원 상당의 농수산물이 행사 시작 4시간여 만인 오후 2시를 조금 넘겨 모두 소진됐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특판행사는 딸기, 방울토마토, 사과, 동죽(수산물) 등 안전하고 신선한 농수산물 4톤을 30%~50% 할인하고, 초·중·고등학교 개학 연기로 판로 확보에 어려움이 있는 학교급식용 친환경농산물 1.5톤을 꾸러미로 제작해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했다.

딸기 1kg 6천원, 방울토마토 750g 4천 원, 사과 2kg 5천 원 등 농산물은 시중가의 30% 할인된 금액에 구입할 수 있었고, 조개류인 동죽은 3kg에 1만 원으로 50% 할인 판매했다.

이밖에도 학교급식용 친환경농산물 꾸러미는 감자(100g), 대파(100g), 상추(100g), 시금치(100g), 표고버섯(100g)으로 구성된 2만 원 상당의 상품을 1만4천 원에 판매했다.

특히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일환으로, 소비자가 차량에 탑승한 채로 상품을 선택하면 도청 직원들이 트렁크에 실어주는 드라이브 스루(drive-through) 방식을 도입해 행사장에서의 접촉을 최대한 줄였다.

송하진 전북도지사는 “이번 드라이브 스루 특판행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몸은 멀리, 그러나 마음은 가깝게’라는 사회적 거리두기의 뜻을 잘 담고 있다”며 “농어민에게 새로운 판로와 희망을 주고, 도민에게는 건강과 안전을 선사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