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홈술족 겨냥 ‘김보성 매의리포차’ 간편식 안주 출시
상태바
11번가, 홈술족 겨냥 ‘김보성 매의리포차’ 간편식 안주 출시
  • 전지현 기자
  • 승인 2020.04.03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운 맛과의 의리’… 매운 막창, 매운 닭발 등 포장마차 인기 안주 7종
3~5분 가열만 하면 따끈한 안주 완성, 3일 하루 전 상품 30% 할인
사진=11번가 제공.
사진=11번가 제공.

[매일일보 전지현 기자] ‘커머스포털’ 11번가는 제조사와 함께 공동기획한 간편식 안주 ‘김보성 매의리포차’ 신제품 7종을 단독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축산가공식품 전문 제조기업 ㈜코리아식품과 함께 공동기획한 간편식 안주 ‘매의리포차’ 시리즈는 ‘매운 막창’, ‘훈제 막창’, ‘매운 닭발’, ‘불 껍데기’, ‘쭈꾸미삼겹’, ‘닭갈비’, ‘돼지갈비’로 주로 포장마차에서 판매되는 인기 메뉴 7종이다. 3일 하루 단독 출시를 기념해 전 상품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매운 막창’은 양파, 생강, 마늘로 잡냄새를 제거한 막창을 양념 숙성 후 직화구이 한 뒤 2차 양념배합으로 잡내가 없고 중독성 강한 매콤한 맛, ‘훈제 막창’은 참나무로 훈연해 잡내 없이 쫄깃한 맛이 특징이다. ‘쭈꾸미삼겹’과 ‘매운 닭발’은 양념 배합 후 향신료 없이 직접 불에 구워 익혀 고소한 불맛이 일품이다. ‘돼지갈비’는 신선한 양념 입자가 살아있어 풍미가 더해졌다. 후라이팬이나 전자레인지에 3~5분 가열 후 기호에 따라 각종 야채나 소스를 더해 먹으면 된다.

최근 외부 모임이 줄고 집에서 혼자 술을 마시는 ‘홈술족’이 늘면서 11번가 내 안주류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반조리된 제품을 가열만 하면 완성되는 HMR 안주류 판매량은 최근 한 달간(3월3일~4월2일) 전년 대비 101% 늘며 2배 이상 성장했다.

11번가 임현동 마트 담당은 “집에서 주류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포장마차 안주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추세에 맞춰 홈술족을 겨냥한 HMR 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여러 제조사와의 협업을 통해 고객 니즈를 빠르게 반영한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