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2020 정부지원금 노하우'
상태바
[신간] '2020 정부지원금 노하우'
  • 김종혁 기자
  • 승인 2020.04.03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종혁 기자]  코로나19가 전 세계 경제에 먹구름을 몰고 오고 있는 가운데 자영업자의 비율이 특히 높은 우리나라는 코로나19의 타격이 심각하다. 

정부는 3월 24일 제2차 비상경제회의를 열어 금융시장 안정화 방안을 확정하고  코로나19로 위기 상황을 맞은 기업과 금융시장에 총 100조 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코로나피해 지원금부터 중소 중견기업의 인력양성, 기술개발과 혁신성장, 경영안정, 1인 창업 등 다양한 부문에서 사상 최대의 자금이 지원된다. 추가 추경도 논의 중이다.  

이 책은 정책자금 신청부터 선정까지 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대부분의 중소자영업자는 필요한 자금이 있어도 방법을 모르거나 까다로운 조건과 절차 때문에 신청조차 포기하는 경우가 많다. 또 생사의 갈림길에서 자금 수급의 타이밍을 놓쳐 공든 탑이 무너지기도 한다. 

이 책의 저자는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10년 간 중소기업 정책자금 지원 업무를 담당했다.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정책자금 신청과 선정 등 노하우를 중점적으로 설명하면서 정부지원금이 왜 중소기업 운영에 있어 필수자원인지에 대해 몇 가지 기업사례를 들어 설명했다. 

중소벤처기업부를 포함해 중앙부처 및 지자체에서 운영하는 주요 프로그램을 체계적으로 조망하고 핵심포인트 기술에 초점을 맞추어 설명하는 한편 정부지원금 검색 및 신청·평가과정에 대해 자세히 알려준다. 

지은이 유영은은 서울대학교 정치학과를 졸업하고 행정대학원을 수료했다. 서울지역본부·서울동남부지부 등에서는 중소기업 정책자금 집행을 담당했다. 일반자금 대출부터 기술가치 평가 중심의 특허담보부 대출, 투융자복합금융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800여 개의 기업 심사를 진행했다.

 


좌우명 : 아무리 얇게 저며도 양면은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