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120주년… “프리미엄 브랜드 명성 이어가”
상태바
‘메르세데스’ 120주년… “프리미엄 브랜드 명성 이어가”
  • 성희헌 기자
  • 승인 2020.04.02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기통 엔진을 장착한 세계 최초의 도로주행 자동차 ‘피닉스’. 사진=벤츠코리아 제공
4기통 엔진을 장착한 세계 최초의 도로주행 자동차 ‘피닉스’. 사진=벤츠코리아 제공

[매일일보 성희헌 기자] 메르세데스-벤츠가 4월 ‘메르세데스(Mercedes)’라는 이름을 브랜드에 사용한 지 120주년을 맞이했다고 2일 밝혔다.

스페인어로 ‘우아함’을 의미하는 ‘메르세데스’는 독보적인 명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자동차 역사의 한 페이지를 장식한 이름이다. 벤츠가 자동차의 역사를 써 내려 가면서 이제는 단순한 브랜드명을 넘어 우아한 고품격 자동차의 대명사로 자리 잡았다는 설명이다.

벤츠의 창업자 중 한 명인 고틀립 다임러는 1890년 다임러-모토렌-게젤 샤프트(DMG)라는 회사를 설립하며 자동차 엔진을 개발하기 시작했다. DMG는 1898년 8마력의 4기통 엔진을 장착한 세계 최초의 도로주행 자동차 ‘피닉스’를 만들었다.

1902년 6월 23일 DMG는 메르세데스를 브랜드 이름으로 발표하고 같은 해 9월 26일 합법적인 상표로 등록했다. 이후 1926년에 DMG가 세계 최초의 자동차를 발명한 칼 벤츠가 설립한 벤츠&씨에(Benz&Cie.)와 합병하며 다임러-벤츠 AG가 설립되고 메르세데스-벤츠라는 이름으로 자동차를 생산해오면서 메르세데스라는 이름이 대표적인 럭셔리 프리미엄 브랜드로 남아있게 됐다.

현재는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 메르세데스-벤츠를 비롯해 고성능 퍼포먼스 브랜드 메르세데스-AMG, 궁극의 럭셔리를 지향하는 브랜드 메르세데스-마이바흐, 스마트한 미래 모빌리티를 구현할 전기차 브랜드 EQ 등 다양한 서브브랜드가 있다. 

벤츠 관계자는 “120년 전 압도적인 고성능 엔진 메르세데스로 현대적인 자동차의 시초를 보여준 메르세데스-벤츠는 여전히 다양한 혁신을 선보이며 자동차의 미래를 제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시대를 한발 앞서나가는 진일보한 기술력과 우수한 제조력을 바탕으로 메르세데스라는 이름에 담긴 최고의 자동차라는 브랜드 신뢰와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