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의료원, 응급의료센터 시범진료 제한적 운영 개시
상태바
성남시의료원, 응급의료센터 시범진료 제한적 운영 개시
  • 김길수 기자
  • 승인 2020.04.02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월 1일부터 제한적 운영, 단, 수술과 입원, 중증환자 치료는 불가

[매일일보 김길수 기자] 성남시의료원은 응급의료센터 시범 진료를 4월1일부터 제한적 범위로 운영 개시했다고 밝혔다.

성남시의료원 응급의료센터 입구 안내 사진
성남시의료원 응급의료센터 입구 안내 사진

이는 작년 12월 16일 이래 정상 운영 중인 15개 임상과의 외래 진료와 국가건강검진에 응급의료 서비스가 더해진 것이다.

응급의료센터는 24시간 365일 운영되며, 일반환자의 응급 진단과 치료가 가능하다.

단, 응급실에서 진단 및 치료를 받고 귀가가 가능한 환자에 대한 응급 진료에는 문제가 없으나, 응급 진단 결과 수술과 입원이 필요한 질환으로 판명된 환자는 현재 병실과 중환자실 및 수술실의 사용이 불가하여 긴급한 응급 처치를 시행한 후 타 병원으로 전원 조치할 방침이다.

또한 발열 및 호흡기 증상이 있거나 코로나19 검사가 필요한 시민들은 야간 및 주말에 응급실을 방문하면 진료가 불가하다.

따라서 이런 환자는 평일 낮 시간에 성남시의료원 내 선별진료소를 방문하도록 권한다.

코로나19 감염 차단을 위해 코로나19 환자와 외래 진료 환자의 동선은 분리 운영한다.

한편 성남시의료원은 지난 2월 23일 코로나19 국가전담병원으로 지정된 이후 ‘코로나19’ 환자 치료에 모든 입원 병실을 사용 중이다.

4월 2일 오전 9시 현재 치료 중인 환자는 68명, 완치돼 퇴원한 환자는 43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