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오중기 후보 “포항지진특별법 오늘부터 시행…보완에 힘쓰겠다”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오중기 후보 “포항지진특별법 오늘부터 시행…보완에 힘쓰겠다”
  • 김성찬 기자
  • 승인 2020.04.02 0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김성찬 기자] 더불어민주당 포항 북구 오중기 국회의원 후보(前청와대 선임행정관)는 포항지진특별법이 오늘부터 시행되는 것에 대해 논평을 통해 “시민이 체감하는 재건 만들어야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제정된 ‘포항지진의 진상조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한 특별법’이 오늘(4월1일)부터 시행됨에 따라, 산업통상자원부는 시행령 제정 절차를 31일까지 마무리하고, 국무조정실에서 진상조사위원회와 사무국을 구성한다.

이에 대해 오중기 후보는 “포항지진특별법을 비롯해 시행령에 대한 시민들의 불만이 있는 만큼 오늘부터 8월31일까지 진행되는 시행령 개정에 보완해야한다. 시행령 차원의 보완도 한계가 있는 만큼 향후 국회에서 개정도 검토해야한다”고 밝혔다.

오중기 후보는 지난해 3월 정부조사단에 의해 포항지진이 촉발지진으로 밝혀지고부터 더불어민주당 포항지진대책특별위원회 소속으로 국회와 지역의 가교를 하며 포항지원 추경을 비롯해 포항지진 특별법 제정에 힘을 보탰으나, 여전히 시민의 목소리가 더 반영되어야 한다는 입장이다.

오중기 후보는 “국회 입성하여 포항재건 플랜을 완수해갈 내용까지 담아낸 포항지진특별법으로 개정되는데 힘쓰겠다. 우선은 8월까지 계획된 시행령 개정에 온힘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계획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