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코로나19 성금 12억 원 도내 취약계층 지원
상태바
경기도, 코로나19 성금 12억 원 도내 취약계층 지원
  • 강세근 기자
  • 승인 2020.04.01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 극복’ 협업식 진행 (제공=경기도)
‘함께 극복’ 협업식 진행 사진=경기도 제공

[매일일보 강세근 기자] 경기도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경기복지재단과 함께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모은 코로나19 극복 성금 12억원을 도내 취약계층 1만2000가구에 10만원 상당의 상품권(지역화폐, 온누리상품권) 형태로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이병우 경기도 복지국장, 최은숙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진석범 경기복지재단 대표이사는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함께 극복’ 협업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업에 따라 3개 기관은 도내 코로나19 피해가구 가운데 정부나 지자체 지원을 받지 못하지만 도움이 필요한 가구를 시·군 추천을 통해 선정, 지원할 예정이다.

경기도는 도내 대상자를 추천하고,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기부금을 지원한다. 경기복지재단에서는 상품권을 구입해 시·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대상자에게 전달하게 된다.

최은숙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코로나19 함께 극복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경기도, 경기복지재단에 감사드리며, 향후에도 코로나19 관련한 기부금품을 적재적소에 신속하게 배분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진석범 경기복지재단 대표이사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경기도, 관계 기관 등과 긴밀히 협조해 현 상황을 조기 극복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병우 경기도 복지국장은 “경기도형 재난기본소득 지급이 예정돼 있지만, 코로나19 피해 가구 중 지원 사각지대에 놓인 가구들에 대한 지원이 추가적으로 필요하다고 느꼈다”며 “경기도가 적극 행정을 통해 코로나19 피해로 인한 위기를 ‘함께 극복’ 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