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방식으로 만들어 즐긴다”...마켓컬리, DIY용 식품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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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만의 방식으로 만들어 즐긴다”...마켓컬리, DIY용 식품 인기
  • 전지현 기자
  • 승인 2020.04.01 14:5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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달고나 커피‧수플레 계란말이 등 직접 공들여 만드는 상품 ‘好好’
아이들과 함께 만드는 토이쿠키, 전년 동기比 800%↑
마켓컬리 DIY 제품. 사진=마켓컬리 제공.
마켓컬리 DIY 제품. 사진=마켓컬리 제공.

[매일일보 전지현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자신만의 방식으로 만들어 먹는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1일 1등 장보기 앱 마켓컬리에 따르면 2월과 3월 간편 요리 상품과 킬링 타임 레시피 상품 판매가 늘었다. 평소 같으면 하지 않을 레시피지만,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진 사람들이 시간을 보내는 방법으로 선택했다는 마켓컬리 측 분석이다.

마켓컬리에서 2,3월에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인 상품은 다양한 재료를 추가해 자기만의 레시피로 즐길 수 있어는 떡볶이였다. 유명 맛집 떡볶이 상품과 튀김 세트 상품, 궁중 떡볶이, 마라 떡볶이 등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구색을 갖춰 총 35만개 이상 판매되며 전년 동 기간 대비 123% 판매량이 늘었다. 떡볶이는 아이와 어른 모두가 간식으로도 한끼 식사로도 즐길 수 있는 메뉴인데다 안주나 요리로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아이들과 직접 놀이하며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상품도 인기를 끌고 있다. ‘풀무원’의 토이쿠키 동물 만들기와 토이쿠키 남냠 간식 만들기, 씽씽 자동차 만들기의 2, 3월의 판매량은 2019년 동기간에 비해 각각 1050%, 887%, 836% 증가했다. 이 상품들은 시금치, 비트, 단호박, 토마토 등 자연재료로 색을 낸 생지 반죽이 들어있어 아이들의 촉감놀이와 함께 직접 만든 쿠키를 만들어 먹는 재미를 더했다.

길어진 시간을 보내는 킬링 타임용 인기 레시피 식재료 판매량도 늘고 있다. 수플레 계란말이 레시피의 주 재료인 달걀의 2, 3월 판매량은 2019년에 비해 133% 증가했다. 1000번 주물러 만드는 아이스크림의 재료인 우유도 2, 3월에만 80만개가 넘게 판매됐다.

이에 마켓컬리는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TV 속 핫 한 메뉴 레시피를 제안하고 7일까지 최대 35% 할인판매한다. 깐 유기농 밤으로 간편하게 만든 달큰하고 구수한 밤밥에 달래장으로 맛을 내 근사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는 밤밥 정식과 마스카포네 치즈를 넣은 크림치즈와 레몬주스, 딸기로 근사하게 즐길 수 있는 딸기 티라미수와 커피 머랭을 우유에 올린 달고나 커피 레시피 관련 상품 등이 있다.

마켓컬리 측은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자신만의 방식으로 만들어 먹는 DIY용 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었다”며 “모든 재료가 다듬어진 상태로 하나의 키트로 제공되는 밀키트 상품이나 이미 반조리 상태로 제공되는 가정 간편식(HMR) 상품은 매 끼니를 챙겨야 하는 주부들과 요리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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