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영택 후보, “GTX-D라인 유치로 양천을 트리플역세권으로”
상태바
손영택 후보, “GTX-D라인 유치로 양천을 트리플역세권으로”
  • 백중현 기자
  • 승인 2020.03.31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월신정 광역교통의 허브로 만들어야”…“국내 최초 도로 위 입체복합시설(스카이시티)
국립자연사박물과 유치 등 가속도 받을 것”… “침체된 지역경제 일으키는 원동력 될 것”
미래통합당 양천을 손영택 후보는 31일 자신의 선거캠프에서 미디어데이를 열고‘GTX-D 양천 노선 유치’공약을 발표했다. 사진=손영택 후보 선거캠프 제공
미래통합당 양천을 손영택 후보는 31일 자신의 선거캠프에서 미디어데이를 열고‘GTX-D 양천 노선 유치’공약을 발표했다. 사진=손영택 후보 선거캠프 제공

[매일일보 백중현 기자] 손영택 후보(미래통합당, 양천(을))는 31일 후보자사무실에서 미디어데이를 열고‘GTX-D 양천 노선 유치’공약을 발표했다.

 손 후보는“이날 인천국제공항부터 하남까지 연결될 것으로 보이는 GTX-D 노선의 정확한 노선안은 내년 하반기에 결정될 예정으로 사업시행 초기부터의 참여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손 후보는“‘GTX-D 양천 노선 유치 추진’을 최초로 공약하며, 양천이 목소리를 내야한다”고 주장했다.

 GTX-D 노선 사업은 지난해 10월 국토교통부 광역교통2030 보고서 중‘광역급행철도(GTX) 수혜범위 확대를 위해 서부권 등 신규 노선 검토’를 시작으로, 올해 2월 이뤄진 국토교통부 업무보고서에‘서부권 등 급행철도 검토 등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는 계획을 밝히며 구체화 되고 있다.

 

GTX-D 노선 유치 공약은 손영택 후보의‘국내 최초 도로 위(신월 IC) 입체복합시설(스카이시티) 추진’과‘국립자연사박물관 유치’공약 등과 함께 새로운 양천을 만들어 낼 도시개발계획에 방점이 될 전망이다.

 손영택 후보는“수년째 교통소외지역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신월신정동 지역에 기존 추진하던 목동선과 서부광역철도와 함께 GTX-D가 유치된다면 새로운 광역교통망의 허브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일으키는 원동력이 될 것”이라며 “누구의 힘을 빌어서 하는 정치가 아닌 능력과 특유의 추진력으로 반드시 이뤄낼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GTX-D 양천 노선 유치’공약은 손영택 후보의‘주민제안공약 1호’로써 추후 지속적인 주민과의 소통을 통해 계속 연구해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