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스마트공장 직무체험’ 기업·구직자 모집
상태바
중기부, ‘스마트공장 직무체험’ 기업·구직자 모집
  • 나기호 기자
  • 승인 2020.03.31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4월1일부터 ‘스마트공장 구축기업 청년체험단 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과 구직자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참여하는 청년구직자에게 스마트공장 도입 기업에서 최대 3개월간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참여기업에게는 체험인력 1인당 최대 180만원의 훈련수당을 지원한다.

이 사업은 작년 하반기부터 운영하고 있다. 신청 대상은 스마트공장을 도입한 후 채용 수요가 있는 기업과 스마트공장에서 근무를 희망하는 만 15세~34세 청년이다. 군 복무를 마친 청년의 경우 복무기간을 추가 산입해 최대 39세까지 참여할 수 있다. 고등학생이나 대학생도 방학기간을 활용해 참여할 수 있다. 올해 청년 참여자 모집 규모는 460여명, 참여 기업 수는 300여개사다. 특히, 소재‧부품 관련 기업은 우선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참여 신청은 4월1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중진공 기업인력애로센터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신청 후에는 중진공에서 신청자 및 신청기업의 지역, 업종 및 규모 등 희망조건을 고려하여 청년과 기업을 연계해준다. 서로 채용에 동의하게 되면 협약을 체결하고, 청년은 최대 3개월간 기업에서 스마트공장 직무를 체험한다. 자세한 사항은 중진공 기업인력애로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