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교육지원청, 원격수업 지원사이트 구축 운영
상태바
구미교육지원청, 원격수업 지원사이트 구축 운영
  • 이정수 기자
  • 승인 2020.03.31 0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격수업 지원사이트
원격수업 지원사이트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식)은 3월 30일부터 교육부 원격수업 운영 기준안에 따라 학교의 원격수업을 지원하기 위해 원격수업지원사이트(https://gmeduoffice.modoo.at/)를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 사이트에서는 원격수업 운영 기준안에 따라 실시간 쌍방향 수업, 콘텐츠 활용 중심수업, 과제 수행 중심수업을 운영하는 방법을 안내하고 온라인 개학이 확정될 시 권장 운영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또한, 학교에서 원격수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교사들을 지원하기 위해 ‘helpdesk’를 운영한다. 원격수업사례 공유방과 감염 예방 노하우 공유방에서는 학교별 운영 사례를 공유하여 감염 예방과 원격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원격수업 지원사이트는 사회적 거리 두기를 실천하고 있는 상황에서 교사들의 원격수업 운영 역량을 강화하고 원격수업 운영에 필요한 각종 학습 도구들의 사용법과 사례를 담아 원격수업이 실제로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돕는다.

신동식 교육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의 학습 결손을 최소화하기 위해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을 함양하고, 교원의 전문성 함양을 강화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선생님과 학부모님,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