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연수원, 온라인 ‘실시간 화상강의’ 최초 실시
상태바
강원도교육연수원, 온라인 ‘실시간 화상강의’ 최초 실시
  • 황경근 기자
  • 승인 2020.03.30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급 행정전문가 양성과정' 중 일부 과정, 화상강의로 진행
강원도교육연수원, 온라인 ‘실시간 화상강의’ 최초 실시 (사진제공=강원도교육연수원)
강원도교육연수원, 온라인 ‘실시간 화상강의’ 최초 실시 (사진제공=강원도교육연수원)

[매일일보 황경근 기자] 강원도교육연수원(원장 김준기)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감염병 예방 및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를 위해 '6급 행정전문가 양성과정' 중 일부 과정을 화상강의로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강원도교육감 소속 6급 행정직 20명으로 운영되는 핵심리더 양성 6개월 장기연수 과정으로 코로나19 발생 이후 3주간 집합연수를 실시하지 못하고 원격연수 등으로 대체해왔다.

그러나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되면서 연수 공백을 최소화 하고 수강생과 실시간 소통할 수 있는 연수체제를 마련하기 위해 온라인 실시간 화상강의를 시작한다.

이번 화상강의는 줌(ZOOM) 프로그램을 이용하며, 연수생들은 모바일이나 PC를 이용하여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URL을 통해 간단히 강의 룸에 접속할 수 있다.

특히, 강사가 연수생 참석여부를 화면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고, 참여자들 사이의 대화가 가능할 뿐 아니라 강사 수업 자료(사진, PPT 등)를 연수생들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어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

김준기 원장은 “연수원 최초로 시도되는 온라인 실시간 화상강의는 다양한 긴급 상황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연수체제를 구축하고, 강사와 연수생 사이의 소통을 확장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도내 모든 교직원들을 위해 집합연수 뿐 아닌 다양한 연수 방법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