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GEAR] 타이틀리스트, 스카티 카메론 스페셜 셀렉트 퍼터
상태바
[HOT GEAR] 타이틀리스트, 스카티 카메론 스페셜 셀렉트 퍼터
  • 한종훈 기자
  • 승인 2020.03.30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가지 넥 스타일 향상된 얼라인먼트·다양한 옵션 제공
타이틀리스트, 스카티 카메론 스페셜 셀렉트 퍼터. 사진= 타이틀리스트.
타이틀리스트, 스카티 카메론 스페셜 셀렉트 퍼터. 사진= 타이틀리스트.

[매일일보 한종훈 기자] 타이틀리스트가 스페셜 셀렉트 퍼터 8종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타이틀리스트 스카티 카메론 셀렉트 퍼터 라인은 2년마다 퍼포먼스와 디자인이 업그레이드돼 출시된다.

먼저, 가장 큰 변화는 새로워진 헤드 디자인이다. 투어 선수들이 선호하는 디자인에 맞게 스카티 카메론이 20년 동안 연구해 온 퓨어 밀드 페이스를 적용했다. 헤드는 날렵하게, 탑라인은 얇게 제작했다.

여기에 블레이드형 퍼터에는 헤드 바닥의 솔 부분이 3개의 면이 부드럽게 각진 트라이-솔 디테일이 적용됐다. 트라이-솔은 투어 선수들이 선호하는 어드레스 시 편안한 퍼팅 셋업을 제공한다. 편안한 어드레스는 자신감을 불어넣어 결과적으로 퍼팅 성공률을 높이는데도 도움이 된다.

또 이번 스페셜 셀렉트 라인은 다섯 가지의 새로운 넥으로 구성된다. 토우 플로우 옵션의 다섯 가지 넥 구성은 어드레스 시 향상된 얼라인먼트를 제공하는 플러밍 넥(적용모델: 뉴포트, 뉴포트2, 스퀘어백 2)부터 조형적 특징의 슬랜트 넥(뉴포트 2.5, 패스트백 1.5)과 슬랜트백 넥(플로우백 5.5), 그리고 힐 샤프트(델마)와 미드-벤드(플로우백 5)샤프트까지 8종의 넥 디자인으로 스트로크 스타일에 맞는 옵션을 제공한다.

더불어 새로운 퍼포먼스 밸런스의 무게 배분이 적용됐다. 블레이드형에는 텅스텐 무게추를, 미드-말렛 형에는 스테인리스 스틸 무게추를 적용했다. 퍼터마다의 특징을 살려 스윗 스팟의 범위를 넓혔다.

퍼팅의 안정성은 물론, 홀까지의 거리와 타구감이 정밀하게 콘트롤돼 그린 위에서 향상된 퍼포먼스를 자랑한다는 타이틀리스트 관계자의 설명이다. 타구음과 타구감을 이번 스페셜 셀렉트 퍼터에서 재현하기 위해 미국에서 직접 가공되는 303 스테인리스 스틸 소재가 사용됐다.

이번 스페셜 셀렉트 퍼터는 작은 디테일까지 새로워졌다. 퍼터 캐비티 뒤쪽에 적용돼 있던 스카티 카메론의 상징적인 3개의 체리닷이 동그란 테두리 모양의 체리링으로 바뀌었다. 퍼포먼스를 위해 페이스 높이, 넥 위치, 호젤 깊이, 바닥의 무게 추 등 디테일을 전체적으로 재구성했다.

스페셜 셀렉트 퍼터는 뉴포트, 뉴포트 2, 그리고 뉴포트 2.5의 블레이드형과 패스트백 1.5, 스퀘어백 2, 플로우백 5, 플로우백 5.5, 그리고 새롭게 추가 구성된 델마까지 총 8종의 퍼터로 구성된다. 델마 모델은 왼손잡이용으로도 출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