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수 보선 본선대진표 확정…선거전돌입
상태바
함평군수 보선 본선대진표 확정…선거전돌입
  • 손봉선기자
  • 승인 2020.03.30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철희 함평군수 후보, 기호 9번 배정
정철희 함평군수 후보
정철희 함평군수 후보

[매일일보 손봉선 기자] 함평군수 보궐 선거 후보등록이 마감되면서 함평군 선거구 대진표도 확정됐다.

함평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26일과 27 4·15 함평군수 후보등록 마감 결과 모두 5명이 출마해 5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고 28일 밝혔다.

29일 정후보 선대본에 따르면 지난 27일 오후 함평군 선거관리위원회에서 진행한 무소속 후보 기호 추첨에서  정철희 함평군수 후보가 기호 9번을 배정 받았다.

이날 정철희 후보는 “함평의 9개 읍면과 딱 맞아 떨어지는  숫자 9가 우리 군민들이 간절히 염원하고 있는 완성, 성취, 달성, 처음과 끝, 전체를 의미한다니 이번 보궐선거에서 이보다 좋은 기호는 없을 것이다” 며 “축구에서는 최전방 공격수가 9번을 배정 받는다. 저 정철희는 이번선거에 최전방 공격수가 되어 군민들이 주신 ‘마지막 소임’을 반드시 완수해 내겠다”고 밝혔다.

주민 김모씨(53)는 “지역 실정에 맞는 공약을 내세우는 후보가 진정한 후보”라며 “경쟁후보 비방에 앞서 포용하고 상대 후보의 정책을 존중하는 선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명의 후보들이 나선 이번 함평군수보궐선거가 후유증을 남길지, 아니면 정책으로 승부할지 지켜볼 일이다

한편 26일과 27일 후보등록을 마친 후보들은 4월 1일까지 예비후보 때와 똑같은 방식으로 선거운동을 하게 되며  선거기간 개시일인 4월 2일부터는 투표일 하루 전인 4월 14일까지 극히 제한된 범위 내에서 선거운동이 가능한 예비 후보자에 비해 상대적으로 폭 넓은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