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게임즈 신작 ‘전략적 팀 전투 모바일’ 돌풍
상태바
라이엇게임즈 신작 ‘전략적 팀 전투 모바일’ 돌풍
  • 박효길 기자
  • 승인 2020.03.27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시 3일 만에 다운로드 횟수 100만 돌파…25일 기준 150만 기록
라이엇게임즈가 지난 20일 출시한 ‘전략적 팀 전투(TFT) 모바일’이 출시 3일 만에 다운로드 수 100만 건, 25일 기준 150만 건 이상의 놀라운 성과를 기록하며 모바일 게임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올랐다. 사진=라이엇게임즈 제공
라이엇게임즈가 지난 20일 출시한 ‘전략적 팀 전투(TFT) 모바일’이 출시 3일 만에 다운로드 수 100만건, 25일 기준 150만 건 이상의 놀라운 성과를 기록하며 모바일 게임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올랐다. 사진=라이엇게임즈 제공

[매일일보 박효길 기자] 라이엇게임즈가 지난 20일 출시한 ‘전략적 팀 전투(TFT) 모바일’이 출시 3일 만에 다운로드 수 100만건, 25일 기준 150만 건 이상의 놀라운 성과를 기록하며 모바일 게임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올랐다.

TFT 모바일은 라이엇 게임즈가 최초로 모바일 플랫폼에서 선보인 게임으로서 출시 이후 줄곧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양대 마켓의 무료 게임 순위 1위를 기록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TFT는 작년 6월 PC버전으로 먼저 선보인 이후 글로벌 기준 이용자 수 8000만명을 기록하는 등 큰 인기를 끌어왔으며 플레이어들의 지속적인 요청에 따라 20일에 PC버전과 크로스 플레이가 가능한 모바일 버전을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에서 동시 출시했다.

이러한 열기를 바탕으로 TFT 팬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개최된다. 라이엇 게임즈와 아프리카 TV의 협업으로 개최되는 이벤트성 매치 게임 ‘돌려돌려 TFT 갤럭시’는 BJ수찬, 롤선생, 꿀탱탱 등 유명 인플루언서 8인이 참가하여 총 상금 1000만원을 두고 대결한다. TFT 모바일 출시와 함께 도입된 세 번째 세트 ‘갤럭시’의 출시를 기념해 열리는 이벤트로 인플루언서 두 명이 한 팀으로 독특한 점수 배정 규칙 하에 흥미진진한 승부를 펼칠 예정이다.

‘돌려돌려 TFT 갤럭시’는 4월 6일, 7일 이틀간 아프리카TV에서 저녁 8시에 생중계 될 예정이며 매치 중에는 시청자 대상으로 승리 팀 예측 이벤트도 진행된다. 정답을 맞춘 이들 중 추첨을 통해 신규 꼬마 전설이 알이 지급된다. 자세한 정보는 아프리카TV TFT 공식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 인터넷, IT서비스 등
좌우명 : 꼰대가 되지 말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