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2013 지속가능보고서 ‘무브’ 발간
상태바
기아차, 2013 지속가능보고서 ‘무브’ 발간
  • 이한듬 기자
  • 승인 2013.03.29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로 11호…매거진 형태로 발간돼 경영성과 쉽게 전달

[매일일보 이한듬 기자] 기아자동차는 한 해 성과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든 매거진 형태의 2013년 지속가능보고서 ‘무브(MOVE)’를 발간한다고 29일 밝혔다.
 
‘지속가능보고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수행을 경제적·환경적·사회적 측면에서 분석해 그 성과를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는 커뮤니케이션 수단이다.

전세계 9000여개 이상의 기업과 기관에서 발간하고 있으며, 기아차는 2003년부터 매년 발간하고 있다.
 
올해로 발간 11호를 맞는 기아차 지속가능보고서는 매거진 형태로 발간돼 여느 기업의 보고서에 비해 경영성과를 쉽게 전달하고 있다.
 

표제인 ‘무브’는 ‘자동차를 통해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는 움직임’을 뜻하며, 자동차의 특징인 이동성과 ‘어 베터 웨이 투 고(A Better Way To Go)’라는 사회공헌 브랜드를 반영했다.
 
기아차는 ‘무브’에 경영성과는 물론 전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각종 이슈에 대한 회사의 다양한 대응활동 등 풍부한 내용을 담았다.
 
또 올해의 발간 테마를 ‘사회공헌 대표사업 런칭’으로 정하고, 글로벌 기업으로서 최근 몇 년간 보여온 철학과 비전, 환경경영의 실천 의지 등을 담아 냈다.
 
기아차 관계자는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소통과 신뢰를 바탕으로 함께 하고자 하는 기아차의 의지를 2013 지속가능보고서에 담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