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구, 태양어린이공원 놀이시설 확충
상태바
동작구, 태양어린이공원 놀이시설 확충
  • 김현아 기자
  • 승인 2020.03.26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까지 노후된 조합놀이대 새로 교체, 어린이들의 다양한 신체활동 도모

[매일일보 김현아 기자] 동작구가 5월까지 태양어린이공원(상도동 527-1) 놀이시설 확충 사업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태양어린이공원은 1,500㎡ 규모로 아파트와 다세대 주택 등이 밀집된 지역에 위치하고 있어 어린이와 주민들의 이용률이 높다.

 이에 구는 사업비 1억 8천만 원을 투입해 노후 파고라, 의자, 조합놀이대, 주민운동시설의 교체 및 정비와 다양한 수목식재 등을 통해 놀이환경 및 공원경관 개선을 추진한다.

 먼저 조합놀이대는 기존 시설보다 약 3m 확대해 많은 어린이들이 미끄럼틀, 그물망오르기, 구름다리 등 체력과 모험심을 높일 수 있는 놀이를 할 수 있도록 신설한다.

 또한, 가족단위 주민들이 도심 속 녹지공간을 즐길 수 있도록 △야외운동기구, 파고라, 고무칩 포장, 안전펜스 등 신설 △보안등 이설 △왕벚나무, 산딸나무 등 이식 △영산홍, 조팝나무, 황매화, 맥문동의 식재를 실시할 계획이다.

 아울러 구는 5월까지 은하수어린이공원과 삼일공원을 대상으로 이팝나무, 사철나무, 산철쭉 등을 식재하고 노후 놀이시설 등을 교체하는 ‘어린이놀이시설 개선 및 위험시설물 정비’ 사업도 실시한다.

 김원식 공원녹지과장은 “지속적인 5분공원 프로젝트 추진으로 어린이들과 주민들이 안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공원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다음달까지 가로수 7,083주, 녹지대 283,827㎡를 대상으로 가로녹지 청소, 관리시설 정비, 수목 및 초화 식재 등 새봄맞이 가로수 녹지대 정비를 추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