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가치삽시다 플랫폼’, 지역 특산물 ‘노마진 온라인’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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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기부 ‘가치삽시다 플랫폼’, 지역 특산물 ‘노마진 온라인’ 판매
  • 나기호 기자
  • 승인 2020.03.25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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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특산물과 대구·경북지역 소상공인 제품 특별판매전 개최
위메프, G마켓 등 4월부터 매월 8회 온라인 기획전 실시
자료=중소벤처기업부 제공
쇼핑몰 온라인 기획전 일정. 자료=중소벤처기업부 제공

[매일일보 나기호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코로나19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26일부터 ‘가치삽시다 플랫폼 온라인 기획전’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내수위축 및 초·중·고등학교 개학 연기 등으로 판로에 애로가 있는 지역특산물, 소상공인‧전통시장 제품을 70~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특히 대구․경북지역 피해 소상공인의 제품이 중점적으로 우선 판매될 계획이다.

또한, 입점수수료 없는 노마진 판매와 할인쿠폰(20%) 등을 제공해 상품가격을 대폭 낮췄다. 1만원 이상 구매자에게는 에어팟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중기부는 앞으로 상품을 더 확충해 △지역 특산물 △대구·경북 지역 제품 △전통시장 제품 △소공인 제품 등으로 테마를 구분해 기획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가치삽시다 플랫폼은 소비‧유통 환경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중심으로 급격히 변화하고 있음에도 온라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작년 12월부터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 중이다. 동영상을 활용한 쇼핑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유튜브 등 1인 미디어를 활용해 소상공인이 직접 제품을 홍보‧판매를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4월부터는 일반 국민이 가치 있는 소상공인 제품을 발굴하면, 플랫폼에 등록해 홍보‧판매하는 국민 MD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위메프, G마켓 등 민간 쇼핑몰에서도 4월부터 매월 8회 이상 소상공인 온라인 기획전을 개최하는 등 소상공인 제품의 온라인 판매망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신재경 중기부 스마트소상공인육성과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돕고, 사회적 거리 두기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시는 국민을 위해 기획전을 마련했”며 “이번 기획전이 착한 소비자 운동으로 확산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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