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공사, ‘예비창업패키지 지원 사업’ 참가자 모집
상태바
관광공사, ‘예비창업패키지 지원 사업’ 참가자 모집
  • 김천규 기자
  • 승인 2020.03.24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0 예비창업 패키지 스마트관광 분야 예비창업자 모집 포스터. 한국관광공사
2020 예비창업 패키지 스마트관광 분야 예비창업자 모집 포스터. 한국관광공사

[매일일보 김천규 기자] 한국관광공사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2020 예비창업패키지 지원 사업’에 주관기관으로 참여해 지난 17일부터 내달 20일까지 스마트관광 분야 창업에 도전할 예비창업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예비창업패키지는 혁신적인 기술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예비창업자의 원활한 초기 사업화를 위해 사업화 자금(최대 1억 원)과 창업자 역량 강화 교육, 창업․경영 전문가 멘토링 및 판로개척 등을 패키지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사는 지난해 하반기 ‘관광분야’로 총 22명의 예비창업자를 선발 육성 중이며, 올해는 스마트관광으로 특화해 총 25명의 예비창업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사업 공고일(3월 17일)까지 창업 경험(업종 무관)이 없는 예비창업자이거나 공고일 현재 신청자 명의의 사업체가 없을 경우 나이제한 없이 모두 참여 가능하다. 다만 폐업 경험이 있는 자는 이종업종 제품이나 서비스 분야에 창업한 경우에 한한다.

신청은 중기부 K-스타트업 누리집을 통해 4월 20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해야 하며, 자세한 사항은 K-스타트업 누리집 또는 공사 누리집 ‘공고·공모’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