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코로나19 극복 농산물 릴레이 판매
상태바
칠곡군, 코로나19 극복 농산물 릴레이 판매
  • 이정수 기자
  • 승인 2020.03.24 0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칠곡군에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농산물 미나리 릴레이 판매를 하고 있다.
칠곡군에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농산물 미나리 릴레이 판매를 하고 있다.

[매일일보 이정수 기자] 칠곡군은 코로나19 확산 및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관내 유관기관과 협조해 농산물 팔아주기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동명, 석적, 지천 농가에서 생산된 미나리를 1kg 8천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군청 및 기관 단체 직원, 일반 소비자에게는 다음 주까지 2천단을 공급할 계획이다.

왜관, 북삼, 석적농협도 농산물 릴레이 판매 행사에 동참하여 하나로 마트에서 미나리를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21일에는 동명지 수변공원에서 ‘드라이브 스루’ 판매장을 설치해 방문객을 대상으로 칠곡군 친환경 미나리 우수성을 홍보하고 판매했다.

이와 더불어 칠곡군은 우리 지역 농가뿐만 아니라 이웃 지역 농가에도 십시일반 보탬이 되고자 경상북도에서 추진하는 농특산물 팔아주기 품앗이 완판 운동에도 참여하여 타 지역 농산물 팔아주기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백선기 칠곡군수는 “지역 미나리 팔아주기 운동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에 희망의 불씨를 살리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 며 “앞으로도 지역농산물이 안정적으로 판매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