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인아 "'사풀인풀'은 공부가 된 작품…많이 성장한 것 같다"
상태바
설인아 "'사풀인풀'은 공부가 된 작품…많이 성장한 것 같다"
  • 강미화 PD
  • 승인 2020.03.23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2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종영 소감 자필로 전해
KBS2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종영 소감을 전한 배우 설인아. 사진제공=위엔터테인먼트.
KBS2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종영 소감을 전한 배우 설인아. 사진제공=위엔터테인먼트.

'사풀인풀' 김청아 역 설인아가 종영소감을 전했다.

지난 22일 KBS2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이하 '사풀인풀')이 대장정의 막을 내렸다. 이날 방송에서 청아는 학교 폭력으로 자신을 죽음으로 몰고 갔던 문해랑(조우리 분)으로부터 진심 어린 사과를 받았고, 연인 구준휘(김재영 분)와 미래를 약속하며 아름다운 해피엔딩을 맞았다.

이어 설인아는 23일 위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자필 편지로 종영소감을 전했다. 설인아는 "8개월이란 기간 동안 청아를 만나 많은 성장을 한 거 같다. 청아라는 캐릭터가 마냥 캔디 같은 캐릭터도 아니었고, 어려운 서사를 가진 인물이라 청아 자체를 이해하고 많이 공감하기 위해서 그 어느 때보다 더 캐릭터 연구에 집중하고 감독님, 작가님과도 소통을 많이 했던 작품이다"라며 소회를 밝혔다.

또 그는 "(김)미숙 선생님께서도 정말 엄마처럼 저를 딸 대하듯이 함께 고민해주시고 옆에서 힘을 많이 주셨다. 저를 전적으로 믿어주신 한준서 감독님 덕분에 자칫 어렵다고 혼자 고민에 빠질 수 있는 시점에 오히려 자신감을 얻었다"라며 함께 호흡을 맞춘 배우들과 스태프들에 대한 고마움도 잊지 않았다.

'사풀인풀'을 통해 주말드라마 여자 주인공으로 긴 호흡을 이끌었던 설인아는 "드라마에 많은 애정을 쏟아 뭔가 아쉽기도, 시원섭섭하기도 하지만 많은 공부가 된 작품이라 기분 좋은 끝냄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동안 청아, '사풀인풀' 사랑해주셔서 감사하다. 더 좋은 배우가 되어 돌아오겠다"라고 덧붙이며 다음을 기약했다.

이번 드라마를 통해 설인아는 탄탄한 연기력과 사랑스러운 비주얼로 호평을 이끌어냈다. 평소 성실한 이미지와 입증된 연기력으로 2020년 차세대 배우로 떠오른 설인아가 앞으로 또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설인아는 KBS 2TV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을 끝으로 차기작을 준비하며 휴식을 취할 예정이다.
 

배우 설인아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종영 자필소감. 사진제공=위엔터테인먼트
배우 설인아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종영 자필소감. 사진제공=위엔터테인먼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