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 ‘창립 30주년’ 리딩컴퍼니 도약 원년 선포
상태바
신한생명, ‘창립 30주년’ 리딩컴퍼니 도약 원년 선포
  • 전유정 기자
  • 승인 2020.03.23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중심·가치경영·디지털 혁신 등 CEO 경영방침 반영
사진=신한생명
사진=신한생명

[매일일보 전유정 기자] 신한생명이 창립 30주년을 맞아 올해를 일류신한을 위한 리딩컴퍼니 도약 원년으로 선포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신한생명은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하는 의미와 디지털 시대 트렌드에 맞게 모바일을 통한 영상 시청 및 이벤트로 직원들과의 소통을 강조한 창립기념식을 가졌다.

신한생명은 창립 30주년을 맞아 2020년을 일류 리딩컴퍼니 도약의 원년으로 선포해 보험 본연의 경쟁력 강화를 추진해 고객과 직원에게 인정받는 회사가 되고자 전략목표를 설정했다. 이는 성대규 신한생명 사장이 지속적으로 강조하고 있는 고객중심, 가치경영, 디지털혁신 등의 경영방침과 지향점을 같이한다.

먼저 고객가치를 높이는 시장선도형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다. 고객별 니즈를 분석하는 동시에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상품을 개발하고, 판매 채널별 특성을 감안한 효율을 제고할 수 있는 영업 전략을 준비한다. 또 재무건전성 기반의 자산운용 효율을 제고해 K-ICS(신지급여력제도), RBC(지급여력비율) 등 건전성 지표 관리 강화를 통한 리스크관리 체계를 정교화 할 방침이다.

이밖에도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인슈테크 기반의 시스템 및 인프라 구축도 지속적으로 이뤄나갈 예정이다. 헬스케어 플랫폼, AI 시스템 구축, 빅데이터 활용 확대 등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고객저변 확대를 추진하여 디지털마케팅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성 사장은 이날 “신한생명을 일으키고 반석에 올려준 선배, 동료 분들의 헌신적인 노력이 있었기에 오늘 우리가 있을 수 있다”며 “지난 30년보다 더 나은 미래의 30년을 위해 모두 함께 손을 잡고 뛰어보자”고 직원들을 독려했다.

한편 신한생명은 지난 30년 동안 신한생명이 걸어온 도전과 헌신의 내용들을 담은 30년사(史)를 발간했다. 언제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있도록 e-book 형태로 제작해 접근성을 높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