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코로나19 3YOU 예방수칙 ‘잠시멈춤’ 시선집중
상태바
당진시, 코로나19 3YOU 예방수칙 ‘잠시멈춤’ 시선집중
  • 오범택 기자
  • 승인 2020.03.23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시멈춤’ 거리 캠페인 등 지역사회 홍보에 총력
사회적 거리두기와 감염병 예방수칙 실천이 가장 중요
잠시멈춤 거리 캠페인 사진/제공=당진시
잠시멈춤 거리 캠페인 사진/제공=당진시

[매일일보 오범택 기자] “외출 자제해유! 각종 만남 안 돼유! 예방수칙준수 좋아유!”

당진시가 펼치고 있는 코로나19 예방 홍보·캠페인 ‘잠시멈춤’ 3YOU 예방수칙 이색문구가 눈길을 끌고 있다.

23일 시에 따르면 코로나19가 인근 지역사회로 확산됨에 따라 시민 스스로 코로나19 예방관리를 위해 꼭 지켜야 할 행동수칙 홍보·캠페인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금까지 당진시에서는 관내 소재 산업단지, 택시 및 버스회사, 종교시설 등에 코로나19 예방수칙을 홍보했다.

최근 종교 모임 등 다중이용시설에서의 확진자 발생이 증가하고 있어 사회적 거리두기 홍보·캠페인을 인구 밀도가 높은 아파트와 감염병 전파 위험이 높은 택시 315대, 버스 73대에 홍보하고, 대대적인 시민 참여를 위해 ‘잠시멈춤’실천 수칙 현수막 등을 14개 읍면동 56개소, 아파트 등에 게시했다.

또한, 주말 종교 활동 등 각종 모임 자제를 위해 매주 금요일 동시다발적으로 집중 홍보하고 있으며, 지난 20일은 출퇴근 시간에 맞추어 아침 8시, 저녁 6시에 구터미널 로터리, 탑동사거리, 신터미널 등에서 거리 캠페인을 진행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금까지 당진시민들이 잘 지켜온 것처럼 코로나19 사수는 개인 스스로의 사회적 거리두기와 감염병 예방수칙 실천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통해 대화가 부족하거나 소홀했던 가족끼리의 친밀감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며 긍정적인 마음으로 함께 코로나19 예방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당진시에서 강조하는 가정 및 직장에서의 감염병 예방수칙은 △식사시 국물음식 등 같이 떠먹지 않기 △수건 등 개인위생용품 따로 쓰기 △식당에서 마주보고 식사하지 않기 △복사기, 전화기 등 버튼 소독하기 △키보드 커버 씌우기 △개인 치약 사용하기 △회의시 마스크 착용하기 등이 있으며, ‘잠시멈춤’캠페인 실천수칙으로는 △외출은 자제, 모임은 연기, 만남은 온라인으로 소통하기 △택배물품・배달음식은 선결제 후 문앞에 놓기 △다중이용시설 자제하기 등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