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주용의 뷰티칼럼] 안면윤곽, 광대축소·사각턱교정 발달 부위 따라 치료법 달라…‘수술 알고 하자!’
상태바
[권주용의 뷰티칼럼] 안면윤곽, 광대축소·사각턱교정 발달 부위 따라 치료법 달라…‘수술 알고 하자!’
  • 권주용 아이디병원 원장
  • 승인 2020.03.20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권주용 아이디병원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권주용 아이디병원 원장(성형외과 전문의). 사진=아이디병원 제공

[매일일보] 안면윤곽은 얼굴의 겉 라인을 정리하는 성형 수술의 한 종류다. 통상적으로 옆광대축소, 사각턱, 사각턱교정이나 광대축소 등을 포괄적으로 담고 있지만, 해당 부위에 따라 수술 방식이 다르다. 즉 환자 상태나 니즈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달라질 수 있다.

본인에게 어떤 수술방식이 적용되는지 그리고 수술 종류에는 무엇이 있는 지 미리 알고 성형외과를 방문한다면 보다 정확한 상담이 가능하다.

◇ 옆광대축소&광대축소

옆광대는 발달된 정도에 따라 인상이 사납거나 밋밋해 보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옆광대축소 수술은 정면 얼굴의 가로폭을 넓어 보이게 하는 옆광대를 부분 절골해 안쪽으로 깊숙이 밀어 넣는다. 이때 절골된 아치부분을 고정해 수술 후 벌어지지 않는 광대가 완성 된다.

◇ 사각턱수술&사각턱교정

도드라지게 발달된 귀밑 턱의 각진 모서리부터 앞턱까지 이어지는 턱라인을 절제하는 수술이다. 매끄럽고 탁월한 축소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턱 라인을 둔탁하게 만드는 하악의 가장 볼록한 부분인 MVP(maximum Volume Point)를 정확히 절제해야 한다. MVP는 브이라인을 구축하기 위해 중요한 부위다. 여러 각도에서 갸름한 라인을 형성할 수 있다.

◇ 지방제거

평균적으로 비대한 얼굴은 뼈 자체의 문제만으로 끝나지 않는다. 지방 제거를 병행해야 브라인을 형성할 수 있다. 뼈가 작음에도 지방이 발달하면서 얼굴이 크고 넓적해보이는 경우도 있다. 이럴때는 볼 깊숙한 곳에 위치해 볼처짐의 원인인 심부볼 지방과 피부 아래 위치한 피하지방도 제거해야 한다.

◇ 턱끝수술

주걱턱 혹은 광대가 발달하지 않았음에도 얼굴이 넓적해 보이는 경우가 이에 해당한다. 턱끝수술은 앞턱 부분을 축소, 확장, 전진, 후퇴 등의 방법으로 교정해 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형을 만든다. 증상에 따라 T절골, Y절골, 다이아몬드 절골 등 적합한 수술 방법이 진행된다.

◇ 사각턱광대

얼굴 전반적으로 사각턱과 광대축소술 그리고 지방제거까지 필요한 환자들에게 주로 적용되는 수술 방식이다. 대표적으로 아이디사각턱광대 수술이 이에 적용된다.

해당 수술은 옆 광대를 안쪽으로 넣어 정면 축소 효과를 높이고 턱의 최대 볼륨 부위를 깎아 최대한 슬림한 라인을 구축할 수 있다. 사각턱교정이나 광대축소 등 하나의 방식이 아닌 다방면으로 뼈와 지방 등을 제거해 안면윤곽수술 최대치 효과를 볼 수 있다.

◇ 안면윤곽수술 주의점은?

안면윤곽은 턱에서 뇌로 이어지는 신경선 손상 없이 안전하게 신경선 주행로를 정밀진단 후 수술해야 하므로 병원 선택 시 신중함이 필요하다. 의료진의 수술 횟수나 경험, 첨단 장비 보유 등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수술 이후 사후관리도 어떻게 진행되는지 알아보면 도움이 된다. 병원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대형 병원들은 성형외과, 피부과, 가정의학과 등 다수의 전문의가 환자 상태를 세밀하게 검사 및 파악해 다양한 케어를 진행한다. 안면윤곽수술 이후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선 이러한 사후관리 여부도 중요하게 체크해야 할 포인트다.

담당업무 : 제약·바이오, 병·의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즐기려면 우선 관심을 가져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