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내포신도시 코로나19 철통방역에 '총력'
상태바
홍성군, 내포신도시 코로나19 철통방역에 '총력'
  • 우성원 기자
  • 승인 2020.03.20 13: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가 확산 방지 위해 민관방역 역량 집중
방역반이 내포신도시 아파트일대 소독에 전념하고 있다.  사진=홍성군 제공
방역반이 내포신도시 아파트일대 소독에 전념하고 있다. 사진=홍성군 제공

[매일일보 우성원 기자] 홍성군은 지난 17일 코로나19 확진자 2명이 발생함에 따라 확진자 거주지 아파트 내·외부와 내포신도시 주변 아파트, 인도 및 주변 상가에 대한 긴급방역에 들어갔고, 방역전문업체를 통해 확진자 이동 동선 내에 있는 업소에 대한 추가 방역소독을 실시한 바 있다.
 
이어 군은 지역사회 확산 방지와 군민 불안 해소를 위해 내포신도시 일원 ‘철통방역’에 나섰다.
 
홍북읍은 2개 방역반을 편성해 지난 18일 오전 내포신도시와 확진자 이동 동선에 따른 추가 방역활동과 개인위생 관련 안내방송을 실시했다.

또한 홍북읍 내 마을회관 및 경로당과 종교시설 30여 곳에 대한 긴급방역을 실시하고 소독약,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을 배부했다. 읍은 코로나19 상황 종료 시까지 주거 밀집지역과 방역 취약지를 중심으로 집중 방역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확진자와 밀접 접촉한 자가 격리자 1명에 대해 매일 2회 이상의 정기적인 모니터링을 진행한다.

특히 군은 민관 합동으로 방역 역량 강화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홍북읍 의용소방대는 18일부터 내포신도시 주요 도로변을 중심으로 방역작업을 진행 중이며, 홍성군 자율방재단(단장 노길호)은 19일 오전 홍예공원과 아파트단지 내 인도, 어린이공원 등 다중이용시설을 중심으로 방역을 진행하는 등 민간 차원의 방역 동참이 이어지고 있다.

이선용 홍북읍장은 “관내에서 2명의 확진자가 나왔지만, 더 이상의 확진자가 나오지 않도록 민과 관의 모든 역량을 동원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며 “주민들께서도 사회적 거리두기와 개인위생 철저 등 코로나19 예방 수칙을 준수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