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립도서관, 북 드라이브-스루 서비스 실시
상태바
의성군립도서관, 북 드라이브-스루 서비스 실시
  • 권영모 기자
  • 승인 2020.03.1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권영모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도서관 휴관이 장기화됨에 따라 도서대출과 관련된 군민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오는 22일부터 북 드라이브-스루(도서대출 배달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북 드라이브-스루 서비스(Book Drive-Through)란, 이용자가 사전에 신청한 도서를 차에서 내리지 않고 도서관 주차장에서 바로 대출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해당 서비스는 화요일부터 일요일 사이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예약된 시간에 도서관을 방문하면 직원이 차에 탑승한 이용자에게 소독된 도서를 전달한다. 또한, 도서 수령 시 회원증 또는 신분증을 필수로 지참하여야 하며, 되도록 마스크를 착용하기를 권장한다. 

예약은 방문일 전날 전화 또는 군립도서관 홈페이지(열린마당>북드라이브스루서비스)를 통해 신청 가능하고, 1인당 5권을 10일간 대출할 수 있으며, 반납 시에는 도서관 현관 무인반납기를 이용하면 된다. 

의성군립도서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주민들이 많은 어려움과 불편을 겪고 있다”면서“임시휴관 기간 동안 북 드라이브-스루나 전자책 도서관 서비스 등의 다양한 도서대출 서비스를 활용해 독서의 즐거움을 이어가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