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교육부·경북도 평생교육 공모사업 선정
상태바
의성군, 교육부·경북도 평생교육 공모사업 선정
  • 권영모 기자
  • 승인 2020.03.1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일일보 권영모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교육부 및 경상북도에서 주관한 평생교육 활성화 공모사업 6개 분야에 선정돼 국‧도비 5천만원을 확보했다. 

올해 선정된 평생교육 특성화 사업을 통해 관내에 거주하는 강사와 예비강사를 대상으로 한 강사대학, 청년을 대상으로 한 작곡․악기․댄스․보컬 등의 문화예술 강좌가 지역 전문성 강화와 문화인력 양성에 초점을 맞춰 추진되며, 이 밖에도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글쓰기 창작교실을 비롯해 안계면 행복학습센터‧학습 배달강좌 운영, 어르신 성인문해 시화집 제작 등 다양한 계층과 지역의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배움의 즐거움을 누리는 삶은 풍요롭다”며 “나와 우리, 그리고 지역사회가 공존․성장할 수 있는 학습여건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성군은 지난해‘제7회 경상북도 평생학습 박람회’개최로 지역 내 학습 잠재력을 일깨우고, 관내 모든 평생교육을 한 사이트에서 조망할 수 있는 ‘평생학습 통합 홈페이지’를 구축하는 등 100세 시대를 대비한 지역 학습기반을 다졌다. 또한 지역 평생학습의 컨트롤타워 기능을 수행할 평생학습관 건립을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 중이며, 2022년 말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