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진공, 국세청과 소상공인 안정 차원 MOU 체결
상태바
소진공, 국세청과 소상공인 안정 차원 MOU 체결
  • 신승엽 기자
  • 승인 2020.03.19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생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원협력 관계 다져

[매일일보 신승엽 기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국세청이 소상공인, 전통시장의 경영안정화를 위해 협력한다.

소진공은 대전 대흥동에 위치한 소진공 본부에서 국세청과 ‘소상공인, 전통시장의 지속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소상공인, 전통시장의 성장역량 강화를 위해 협력하고 상호 보유한 데이터 등을 활용한 정책연구와 지원을 통해 소상공인 경영안정화를 도모할 예정이다.

소상공인 창업, 재기를 위한 창업 교육 및 세무 분야 교육 상호 참여 등 프로그램과 강사진을 탄력적으로 교류할 계획이다.

코로나19 정책자금 등 신청 시 서류 증빙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을 위해 국세청이 보유한 사업자등록증명원, 부가가치세 과세표준증명 등 10여종에 달하는 행정정보를 온라인으로 확인해 이용 편의성을 강화시킬 방침이다.

이외에 △기관 간 데이터 공유를 통한 조사연구 수행 △정부의 세정지원 및 지원정책 홍보 협조 △지역조직 간 교류를 강화하여 지역사회의 발전 등을 도모한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창업에서 재기까지 지속성장을 위한 정책연계체계가 구축된 만큼 소상공인,전통시장의 경영위기 극복지원에 집중하겠다”며 “양 기관은 앞으로도 국민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생활가전, 건자재, 폐기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
좌우명 : 합리적인 사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