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이제 안심하고 책 빌려요”
상태바
강서구, “이제 안심하고 책 빌려요”
  • 서형선 기자
  • 승인 2020.03.18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라이브 스루 등 클린도서 대출서비스 실시
1인당 5권까지, 모든 도서 소독 후 대여
강서구가 코로나19 여파로 도서관이 휴관함에 따라 드라이브 스루&클린도서 대출서비스를 시행한다. 사진=강서구 제공
강서구가 코로나19 여파로 도서관이 휴관함에 따라 드라이브 스루&클린도서 대출서비스를 시행한다. 사진=강서구 제공

[매일일보 서형선 기자]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코로나19 여파로 도서관이 휴관함에 따라 이용구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드라이브 스루&클린도서 대출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 대출서비스는 빌려볼 책을 미리 신청한 후 지정된 장소에서 승차상태(Drive-thru)로 받거나 지정된 도서관 현관 앞에서 직접 받아 볼 수 있다.

 이용방법은 강서구 통합 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 후 열린공간→드라이브 스루&클린도서 대출서비스 게시판을 통해 신청하면 되고, 수령시간도 오전(10~12시) 또는 오후(3~5시)를 선택할 수 있다.

 오후 5시 이전에 신청하면 다음날 수령 가능하며, 주말(토, 일요일) 신청도서는 화요일에 수령할 수 있다. 다만, 신청 후 수령하지 않을 경우 대출은 취소된다.

 구는 신청 도서를 확인한 후 대출확정 문자를 신청인에게 발송한다. 신청인은 문자를 받은 후 회원카드를 가지고 지정시간에 맞춰 수령하면 된다.

 신청가능 구립도서관은 8개소로 △등빛도서관 △강서영어도서관 △곰달래도서관 △길꽃어린이도서관 △꿈꾸는어린이도서관 △우장산숲속도서관 △푸른들청소년도서관 △가양도서관이다.

 클린도서 대출서비스는 8개 도서관 모두 가능하며 각 도서관 1층 현관에서 신청도서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드라이브 스루(Drive-thru)를 이용할 수 있는 도서관은 곰달래도서관, 길꽃어린이도서관, 강서영어도서관 3곳으로 주차장에서 신청도서를 받아 볼 수 있다.

 특히 모든 도서는 소독한 후 대여를 하기 때문에 안심해도 되며, 도서관을 방문할 때는 마스크를 꼭 착용해야 한다. 반납은 도서관의 무인 반납기를 이용하면 된다.

 노현송 구청장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부득이 도서관을 휴관하게 돼 마음이 무거웠다.”며 “도서관 이용 구민의 불편을 다소나마 줄여주고자 비대면 도서대출서비스를 시행한 만큼 사회적 거리두기와 함께 독서를 통해 마음의 여유를 얻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