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화재, 홈페이지 통해 비대면 가능 업무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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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화재, 홈페이지 통해 비대면 가능 업무 안내
  • 전유정 기자
  • 승인 2020.03.18 0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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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삼성화재
셀프 처리 가능한 주요 업무 안내문. 자료=삼성화재

[매일일보 전유정 기자] 삼성화재가 18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고객과 설계사가 만나기 어려운 환경을 고려해 고객이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업무를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했다.

기존의 공인인증서나 휴대폰인증에 비해 편리한 ‘PIN번호를 활용한 간편인증’을 도입한 것이 대표적이다. 간편인증만으로도 로그인 뿐만 아니라 간단한 계약변경과 같은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삼성화재 보험에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홈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해 계약내용 확인, 증명서 발행, 계약변경, 보험료 납입‧환급‧해지, 보험금 청구, 대출 등 주요 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 특히 자동차보험 가입 고객은 계약 변경 업무의 90% 이상을 홈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해 직접 처리할 수 있다. 

홈페이지나 모바일을 통한 보험금 청구는 고객이 본인 휴대폰으로 사진을 찍어 제출할 수 있어 신속하고 정확하게 보상이 진행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삼성화재 관계자는 “최근 고객과 설계사가 만나기 어려운 환경 속에 고객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고민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편리함을 먼저 생각하는 서비스들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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