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 3월 분양…대구 중구 최고층 랜드마크
상태바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 3월 분양…대구 중구 최고층 랜드마크
  • 최은서 기자
  • 승인 2020.03.17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6층~지상 49층 5개 동·총 1150가구 규모 주거복합단지
단지 내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도원’ 조성해 원스톱 라이프
인근 1만1천가구 메가타운 개발 탄력…대구 중구 新주거벨트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 조감도. 사진=현대건설

[매일일보 최은서 기자] 현대건설은 이달 대구 중구 도원동 3-11번지에서 주거복합단지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을 분양한다고 17일 밝혔다.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은 지하 6층~지상 49층, 5개 동(오피스텔 1개 동 포함) 규모로 아파트 전용면적 84~107㎡ 894가구와 주거용 오피스텔 전용 84㎡ 256실 등 총 1150가구 규모다. 지하 1층~지상 2층에는 연면적 약 2만6749㎡ 규모의 단지 내 상업시설 ‘힐스 에비뉴 도원’이 조성된다. 

단지는 대구 중구의 중심 입지에 지역 내 최고층인 49층 랜드마크 단지로 조성된다. 도시철도 3호선 달성공원역이 바로 앞에 위치한 역세권이며 단지 인근으로 태평로, 국채보상로, 신천대로, 신천동로 등 도로 교통망도 잘 갖춰졌다. 대구권 광역철도(2022년 개통예정) 및 KTX·SRT 서대구역(2021년 개통예정)도 계획돼 있다. 

대구역 네거리부터 달성공원역 주변까지 중구 태평로 일대는 지역 내 대표적인 원도심이자 대규모 도심 개발 지역으로서 약 1만1000가구 규모의 새로운 주거벨트를 형성할 전망이다.

롯데백화점 대구점, 대구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 대구점 등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으며, 대구동산병원, 서문시장, 롯데마트, 이마트, 홈플러스 등도 가깝다. CGV, 대구오페라하우스, 대구복합스포츠타운 등 여가를 누릴 수 있는 문화체육시설도 가까워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바로 옆에 제1수창공원과 제2수창공원이 있으며, 약 12만8700㎡ 규모의 달성공원이 인접하다. 단지 바로 옆에 수창청춘맨숀(문화예술복합공간), 대구예술발전소 등이 있다.  

단지 바로 옆에 수창 초등학교가 있다. 단지 내 상업시설에 유명 사립교육기관인 종로M스쿨 본원 직영이 개원할 예정이고 오피스텔과 아파트 입주민 자녀의 경우 수강료 무료 지원 또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 세대는 남측향 위주로 배치하고 단지 중앙에 중앙광장을 배치해 동간 간섭을 최소화하는 것은 물론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단지 3층에는 피트니스, 샤워실, GX룸 등의 운동 관련 시설은 물론 남녀독서실, 북카페(작은 도서관), 키즈&맘스카페, 게스트하우스, 코인세탁실 등의 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거실에는 광폭창을 설치한다.

오피스텔동에는 층마다 오픈발코니 위치가 상이하도록 적용했으며 아파트와 마찬가지로 거실 광폭창을 적용한다.  

단지 내 하이오티(Hi-oT) 기술을 적용한다. 에너지 절감을 위해 세대 에너지 관리 시스템(HEMS) 등을 적용하고 세대 내 HEPA 필터 전열교환기 등 청정시스템도 도입한다. 

현대건설은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 모델하우스를 사이버 모델하우스로 선보일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도원 센트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입지 여건과 단지 배치, 실제 모델하우스에 지어진 유니트, 모형도 등도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통해 살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